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한나 기자]

DL이앤씨의 ‘e편한세상’이 올해 하반기 빅데이터 분석에서 스마트 라이프스타일이 실현되는 아파트 브랜드 1위에 선정됐다.


비즈빅데이터연구소가 소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올해 하반기 아파트 주거환경 변화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조사한 결과, e편한세상이 스마트 기술을 통한 라이프스타일이 실현되는 아파트 브랜드로 가장 호평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e편한세상이 평판지수 1만9623을 받아 1위에 올랐으며, 하위지수는 '퍼블리싱 3474', '상호작용 1818', '공감 7020', '긍정 7310' 등이다.


DL이앤씨의 '디버추얼(D.Virtual)'을 통해 'e편한세상 옥정 리더스가든'에 다양한 옵션을 구현한 모습이다. [이미지=DL이앤씨]

비즈빅데이터연구소는 스마트 기술이 라이프스타일에 미치는 실질적인 효용성을 반영한 브랜드 선호도를 분석하기 위해 뉴스, 블로그, 카페,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 관련 콘텐츠를 파악해 콘텐츠 퍼블리싱, 상호작용, 공감, 긍정 언급을 기초로 각 지수들을 산출하고 이를 종합했다. 국내 주요 아파트 브랜드 20개를 분석한 결과, DL이앤씨 e편한세상이 1위, 현대건설 힐스테이트가 2위, 포스코 더샵이 3위, GS건설 자이가 4위를 차지했으며 푸르지오, 롯데캐슬, 래미안 등이 뒤를 이었다. 


e편한세상은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 기술들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공사가 완료된 실제 세대 내부를 가상현실(VR) 플랫폼으로 구현한 VR 입주 서비스 ‘디뷰(D.View)’와 자체 개발한 실시간 가상 주택시각화 솔루션 ‘디버추얼(D.Virtual)’ 등 다양한 시각화 솔루션들을 국내 최초로 도입한 바 있다. 또 거실과 세대 내 벽면에 설치된 센서를 통해 층간 소음 발생시 주의 및 경고 알림을 제공하는 ‘층간소음 알리미’ 기술을 상용화했다.


hanna24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07 11:04: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