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한나 기자]

LH(대표이사 이한준)가 스마트시티 조성 확대의 일환으로 메타버스 등 미래도시 선도를 위한 ‘제4차 스마트UP! 스타트UP! 중소기업 기술지원 공모’를 실시했다.


LH는 2018년부터 저탄소·디지털전환 등 변화하는 미래 환경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중소기업 역량강화를 통한 혁신기술 발굴로 스마트시티 조성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스마트UP! 스타트UP!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그간 LH는 이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 15개사에 35억원을 지원해 15건의 스마트서비스 기술을 개발했으며 그 중 '스마트홈 제어시스템에 의한 하이브리드 공기조화기', '스마트 조명 및 방범시스템 등 4건'은 특허 출원해 스마트도시 기술력을 확보하는 성과를 창출했다.


LH는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스마트UP! 스타트UP! 지원사업에 자체 연구개발비 12억원을 투입하고 최대 4개사를 선정해 과제별 최대 3억원(총 개발비의 75%)을 지원할 계획이다.


경남 진주시 LH 사옥. [사진=LH]

LH는 12월 14~16일까지 3일간 신청 및 서류 접수받은 후 심사를 통해 지원 대상을 결정하고, 내년 2월 중 협약을 체결해 사업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은 모두 공모 신청 가능하며, 데이터허브센터, 자율주행, UAM∙드론, BIM 설계를 통한 스마트도시 연계 ICT 기술에 응모하는 경우에는 가점이 부여된다. 사업계획을 허위로 작성·제출하거나 기술개발사업의 기본 목적이나 공고된 목표 및 내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이미 개발된 기술을 내용으로 하거나 타 사업에서 지원을 받은 경우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LH홈페이지-열린경영-공모안내 또는 SOC기술마켓-알림-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 서류는 LH건설기술정보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 가능하다.


hanna24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24 15:32: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텔레그램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