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K렌터카, ‘2022 한국품질만족지수’ 렌터카 부문 1위... 혁신 서비스 만족도↑

  • 기사등록 2022-10-21 12:11:2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SK렌터카(대표이사 황일문)가 한국품질만족지수 렌터카 부문에서 1위를 달성해 고객 만족을 위해 앞장선다.


SK렌터카는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2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렌터카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SK렌터카가 ‘2022 한국품질만족지수’ 렌터카 부문 1위를 알리고 있다. [사진=SK렌터카]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특성과 고객 만족도를 반영해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 측정 모델이다. 해당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한다. 


이번 평가에서 SK렌터카는 렌터카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지난 2011년부터 올해까지 총 7번의 1위를 달성했다. 성능, 신뢰도, 사용성 등을 평가하는 ‘사용품질지수’와 이미지, 인지도, 신규성 등을 평가하는 ‘감성품질지수’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수상은 SK렌터카가 기존 시장에 없던 고품질의 혁신적인 렌털 서비스들을 내놓으며 고객의 모빌리티 라이프에 새로움과 편리함을 제공한 점이 주효했다.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상품은 올해 1월 출시한 ‘SK렌터카 타고페이’이다. 업계 최초로 탄 만큼만 이용료를 내는 신개념 렌터카 서비스로 합리적인 이용 방식이 반영됐다는 평가다. 온라인 다이렉트 서비스 ‘SK렌터카 다이렉트’는 비대면으로 쉽게 계약할 수 있으며, 기본 계약 기간을 24개월로 제공하고 보증금, 선납금, 보증보험 등 각종 담보 조건을 없애 기존 상품과 차별화를 뒀다.


이 밖에도 SK렌터카는 체계적으로 관리된 중고차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중고차 장기렌터카’,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맞춰 차량을 정비해주는 ‘스마트 홈정비 서비스’, 충전·주차·세차·정비 등 전기차 운영에 필수적인 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하는 ‘EV링크’ 등 변화하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과 모빌리티 트렌드에 맞춰 다채롭게 서비스를 선보이며 고객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고 있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21 12:11: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