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NH투자증권·서울대학교, ‘제19기 100세시대 인생대학’ 개강

- 건강, 재무, 트렌드 강의... 인생 후반전 설계 지원

- 서울대 교수진과 대한민국 명사 강의

- 온오프(on-off) 동시 진행

  • 기사등록 2022-10-18 16:06:0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지난 17일 서울대학교 최병오홀에서 VIP고객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교육프로그램 ‘100세시대 인생대학’ 제19기 과정을 개강했다고 18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17일 서울대학교 최병오홀에서 100세시대인생대학 제19기 과정을 개강했다. 유현숙 NH투자증권 WM사업부 총괄대표가 개강을 맞아 축하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NH투자증권]

100세시대 인생대학은 은퇴 시점 전후의 액티브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생애자산관리 및 은퇴설계 분야의 최고 연구기관인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와 서울대학교 노년·은퇴설계지원센터가 공동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19기 과정은 서울대 최병오홀에서 진행되며 현장강의를 생중계하여 온라인 수강도 동시 진행된다.


개강특강으로 대한민국 트렌드 분석을 선도하고 있는 서울대학교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코리아 2023’을 준비했다. 또, 신규강의로 서울대 국제대학원 조영남 교수로부터 중국 시진핑 정부의 국가발전 전략에 대해서 인식을 넓히고, 바이오닉스와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김성준 명예교수의 강의도 진행된다.


제19기는 최근 이슈에 대한 강의뿐만 아니라 아트앤콘텐츠 대표를 맡고 있는 서정욱 관장의 ‘그림읽어주는 시간’을 통해 어디선가 본 적은 있지만 자세히 알지 못했던 명화들을 더욱 가깝게 느끼고 미술품과 더 친숙해지는 시간을 준비했다.


이 밖에도 고객들에게 꾸준히 관심을 받아오고 있는 웰다잉, 치매예방, 시니어굿라이프 등 몸과 마음의 건강 관련 강의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미래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성균관대 최재붕 교수의 디지털 대전환에 대한 강의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서울대 보건대학원 조영태 교수의 종강특강은 인구학을 미래를 기획하는 도구로 활용해 볼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다.


제19기 100세시대인생대학 수료식은 오는 12월 5일이며, 매주 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 30분까지 총 8주간 서울대학교 강의실에서 진행한다. 온 오프 참석자 모두 동일한 수료 기준을 적용하여 수료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18 16:06: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