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한나 기자]

DL이앤씨(대표이사 마창민)가 카본코와 함께 남호주 주(洲) 정부와 ‘친환경 수소 경제 활성화 촉진을 위한 공동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3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DL이앤씨 마창민 대표와 피터 말리나우스카스(Peter Malinauskas) 남호주 주 정부 수상, 카본코 유재형 사업개발실장 등이 참석했다.


마창민(오른쪽) DL이앤씨 대표가 지난 13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피터 말리나우스카스(Peter Malinauskas) 남호주 주 정부 수상과 ‘친환경 수소 경제 활성화 촉진을 위한 공동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DL이앤씨]

DL이앤씨와 카본코, 남호주 주 정부는 남호주 지역 내 친환경 수소 경제 발전을 가속화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양측은 친환경 수소 및 파생 제품 생산을 위한 기기 및 전문 지식 교류, 전략적 파트너십 개발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 확보, 탈탄소 가속화를 위한 연구 파트너십 및 프로젝트 수행, 친환경 수소 공급 및 활용 인프라 구축을 통한 내수 시장 개발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앞서 남호주 주 정부는 세계적 수준의 친환경 수소 공급원을 목표로 오는 2030년까지 100% 신재생에너지를 생산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 목표 달성을 위해 친환경 수소 경제 가속화 관련 법안도 추진할 예정이다.


DL이앤씨는 지난 8월 친환경 탈탄소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전문 회사인 카본코를 설립했다. 카본코는 CCUS 및 친환경 수소 사업 등을 수행한다.


hanna24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17 11:53: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