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X판토스, 세계 물류기업 해상 부문 ‘6위’... 국내 기업 유일

- 미국 리서치 기관 ‘Armstrong & Associates’ 공개

  • 기사등록 2022-10-16 20:03:2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LX판토스(대표이사 최원혁)가 미국 Armstrong & Associates가 발표한 글로벌 물류기업 성적표에서 한국기업 중 유일하게 10위 내에 이름을 올렸다고 16일 밝혔다.


LX판토스가 미국 Armstrong & Associates가 발표한 글로벌 물류기업 성적표에서 한국기업 중 유일하게 10위 내에 이름을 올렸다. [이미지=LX판토스]

LX판토스는 지난해 165만8000 TEU의 해상 물동량으로 해상 운송 부문에서 세계 6위를 차지했다. 규모의 경제가 작용하는 물류산업에서 취급 물동량은 화주(貨主)를 대상으로 한 물류업체의 영업력과 가격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로 꼽힌다. LX판토스가 운송한 컨테이너 박스를 일렬로 나열하면 약 1만 km에 달한다.


LX판토스는 전 세계 1만3000여 고객사를 대상으로 수출입, 해상∙항공운송, 철도운송, 창고 및 내륙운송 등 종합적인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시아, 미주, 유럽, CIS, 중동, 아프리카 등 전 세계에 구축한 360여 개의 촘촘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육∙해∙공을 가리지 않는 복합물류 서비스 역량이 가파른 성장의 원동력이 된 것으로 보인다.


이번 순위 자료에 따르면 스위스가 1위, 2위는 중국의 시노트랜스, 3위는 독일의 DHL이 차지했다. 덴마크 DSV, 독일 DB 쉥커, 프랑스 세바로지스틱스가 그 뒤를 이었다. 


최원혁 LX판토스 대표이사는 “해외 유수의 물류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글로벌 수준의 물동량과 글로벌 네트워크, 서비스 경쟁력을 바탕으로 우리 수출기업들의 든든한 물류 조력자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해외 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중대형 고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16 20:03: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