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H, 주거생활서비스 서포터즈 공모전 시상식 개최... 동영상 대상 '‘행보칸, 행복카’

  • 기사등록 2022-10-14 13:36:5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LH(대표이사 김현준)는 14일 LH 서울지역본부에서 임대주택 입주민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 ‘LH 주거생활서비스 서포터즈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하승호(가운데) LH 국민주거복지본부장은 14일 공모전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H]온라인 콘텐츠 공모는 지난 6월 LH는 공공임대주택 내 주거생활 이야기를 주제로 입주민의 다양한 생활이야기를 공유하고 LH 주거생활서비스 홍보를 위해 실시했다. 동영상 및 비동영상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결과, 총 233건의 작품이 접수됐다. 참가자들은 'LH 주거생활서비스 체험·활동사례', '공공임대주택 내 주거생활 이야기', '단지 내 행사 및 이웃 간 교류' 등에 대해 동영상, 에세이, 일러스트 및 웹툰 등 다양한 형식으로 작품을 제출했다. 수상작은 32개이다.


LH 주거생활서비스 홍보를 위한 온라인 콘텐츠 공모 동영상 부분 대상 수상작 ‘행보칸, 행복카’ 영상 이미지. [사진=LH]동영상 부문에서는 오OO씨의 ‘행보칸, 행복카’가 대상을 수상했다. 이 작품은 LH 주거생활서비스인 임대주택 단지 내 카셰어링 서비스를 주제로 서비스 이용방법과 특장점 등을 3D그래픽으로 연출했다. 


작품은 실제 행복카를 이용하면서 느꼈던 서비스에 대한 특장점이 드러났으며, 저렴한 비용과 우수한 접근성을 홍보하며 공유경제 활성화에 대한 메시지도 담겨있다.


비동영상 부문에서는 고OO씨의 ‘[내.선.내.행] 내가 선택한 내 행복주택’이 대상작으로 선정됐다. 행복주택 입주과정과 입주 후 겪은 다양한 경험 등이 에세이와 사진으로 표현됐다. 


고OO씨는 거주하는 주택의 임대인이 급작스럽게 퇴거요청을 하면서 회사 창고에서 생활했다. 그러던 중 직장 상사의 추천으로 행복주택을 신청했으며 당첨 과정과 행복주택 입주 후 경험한 생생한 이야기를 진솔한 문체로 소개했다.


이 외에도 신혼부부 생활·육아기, 1인 가구들의 음식 나눔,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이용 및 공동체 활성화 활동 등 다양한 내용을 담은 작품들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LH는 이번 공모전 수상작 중 우수 작품들을 유튜브 채널 ‘LH한국토지주택공사’ 등 SNS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또, 오는 연말에 개최 예정인 국토교통부 주관 ‘주거복지인 한마당’ 행사에서 주거생활서비스 홍보 부스에서 상영할 예정이다.


하승호 LH 국민주거복지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은 입주민들의 실제 생활 이야기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좋은 계기였다”며 “앞으로도 임대주택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구축과 입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14 13:36: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