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NH농협카드(사장 윤상운)에서 출시한 'NH피싱방지서비스'가 가입자 1만명을 돌파해 피싱범죄 근절 및 금융소비자보호에 앞장선다.


NH농협카드는 보이스피싱 사고예방을 위해 출시한 'NH피싱방지서비스'의 가입자 수가 출시 2주 만에 1만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NH농협카드가 'NH피싱방지서비스'를 알리고 있다. [이미지=NH농협카드]

네 가지 사고예방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NH피싱방지서비스'에는 고객 핸드폰에 악성앱이 설치되어 연락이 어려울 경우 사전에 등록된 나만의 추가 연락처로 알람을 제공하는 ‘부정사용 예방 알람 서비스’와 가족 또는 지인사칭으로 국내 금융기관에 대출 신청 시 고객에게 대출 알람을 제공하는 ‘금융기관 신용조회 알람 서비스’가 있다.


또 제3자가 고객 명의 핸드폰으로 해외에서 장기카드대출을 신청하는 경우 고객의 핸드폰 국가 위치를 비교하여 사고를 예방하는 ‘해외부정사용 예방서비스’와 ‘피싱아이즈’앱(app)을 설치한 고객 핸드폰에 악성앱·원격제어앱·스미싱 문자가 탐지되면 실시간 알람을 제공하는 ‘악성앱 탐지 알람서비스’를 제공한다.


악성앱 탐지 알람서비스는 농협카드 보이스피싱 탐지시스템과 연동하여 장·단기카드대출 의심거래 모니터링 시 피해예방을 위한 정보로 활용한다.


이 서비스는 NH농협카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가입 등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공식 홈페이지, NH농협카드 스마트 앱(app), NH pay, 전국 영업점 및 카드고객행복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28 15:47: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