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KBO리그 전 구장의 관중석 전석 입장과 취식이 허용됨에 따라 매출액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KB국민카드가 KBO리그 야구장 주변 상권 매출액을 분석한 결과 매출액이 크게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 전경. [사진=KB국민카드] 

최근 4년간 KB국민카드 고객의 전국 9개 야구장 주변 상권의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매출 데이터를 KBO리그 10개 팀의 경기 결과와 결합하여 분석한 결과, 올해 KBO리그 경기가 열린 날은 야구장 주변 상권 매출액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KBO리그 관중수는 지난해 동기간 대비 23% 감소했음에도 전국 9개 야구장 주변 상권 매출액은 13% 증가했다. 매출액 증가가 두드러진 업종은 편의점(26%), 커피∙음료(15%), 음식점(주점 포함, 12%) 순이었다. 특히 야구장 주변 상권 주요 업종 매출액을 조사한 결과 2019년 대비 증가가 가장 높은 업종은 패스트푸드 업종이었다. 


또 홈 팀이 승리하면 야구장 주변 음식점 매출액도 증가했다. 홈팀이 승리한 경기 후 주변 음식점(주점 포함) 가맹점의 매출액은 5% 증가했고, 승률 상위 3팀(SSG 랜더스, LG 트윈스, 키움 히어로즈)의 매출액은 패배 시 보다 13% 증가했다.


KB국민카드 데이터전략그룹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인한 관중수 제한취식금지 등이 해제 되면서 야구장에도 이전의 활기가 돌아오고 있음을 데이터로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22 11:28: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