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의료용 AR(증강현실) 웨어러블 기업 메디씽큐가 ‘제57회 대한치과의사협회·경기 국제 종합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전시회(GAMEX 2022)’에서 의료기기 스코프아이(SCOPEYE)와 메타스코프(MetaSCOPE)를 소개한다.


GAMEX 2022는 국내 최대 규모 치과 관련 학술 및 기자재전시회다. 진료 관련 장비, 방사선 진단기기, 레이저기기, 진료용 기구·재료, 의료정보시스템 등 최신 의료 장비 및 솔루션을 전시한다. ‘치과 진료 시 만나게 되는 문제(complication)들의 해결’이라는 주제로 60여개의 강연도 펼쳐진다. 행사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미지=메디싱큐]

스코프아이는 지난해 1월 출시된 의료용 AR 웨어러블 디스플레이다.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기존에 사용하던 영상의료기기와 연결할 수 있어서 3D 스캐닝 영상을 눈 앞에서 볼 수 있다. 의료진은 눈앞에서 생동감 있는 영상을 볼 수 있고 시술·수술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특히 해당 제품은 지난 4월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 메드트로닉(Medtronic)이 주최한 ‘메드트로닉 아태지역(아시아-태평양 지역) 혁신 챌린지'에서 우승한 제품이다.


메타스코프는 고성능 카메라와 아이즈 업 디스플레이(Eyes Up Display) 기술이 결합된 웨어러블 스마트 글라스다. 카메라 각도 조절이 가능해 광학 루페 및 전자현미경을 대체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배율 및 포커스 조절이 용이하고 고정식 카메라를 최대 2대까지 추가할 수 있어 다양한 각도에서 원하는 장면을 볼 수 있다. 실시간 영상 녹화 및 전송도 가능해 영상촬영이 필요한 의사들에게 간편하게 수술 및 작업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16 13:15: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