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상협 기자]

유진투자증권의 자회사 유진투자선물(대표이사 이수구)이 최근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세계적 금리인상으로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투자상품을 출시한다.

 

유진투자선물은 '미국 주식옵션 거래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출시에 따라 유진투자선물 고객들은 29일부터 미국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개별 주식 및 ETF(상장지수펀드) 종목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옵션을 거래할 수 있다. 현재 거래 가능한 주식옵션 기초자산은 국내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50개 종목으로 테슬라, 애플, 아마존,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NVIDIA 등 해외 개별주식 40종과 SPY, QQQ, IWM, HYG, TQQQ, SOXL 등 ETF 10종으로 구성돼 있다. 유진투자선물은 향후 시장 상황을 감안해 종목을 점차 늘려갈 예정이다. 


유진투자선물 모델이 미국주식옵션 거래서비스 출시를 알리고 있다. [사진=유진투자선물]

주식옵션 1계약 가치는 해당 옵션의 기초자산 100주이며, 거래시간은 한국 시각 기준, 미국 주식 시장 본장 시간인 오후 10시 30분부터 다음 날 오전 5시까지다. 유진투자선물 HTS(홈트레이딩시스템)와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를 통해 거래 가능하다.  


옵션이란 주식, 지수 등 기초자산을 정해진 시점과 가격으로 사거나 팔 수 있는 권리계약을 의미하는 파생상품이다. 옵션 매수자는 매도자에게 옵션 계약의 가격인 프리미엄을 지불하고 해당 권리를 얻게 되며, 반대로 옵션 매도자는 프리미엄을 받는 대신 옵션 매수자가 권리를 행사하면 무조건 응해야 하는 의무를 지게 된다. 


유진투자선물은 지난 2020년부터 미국 시장 리테일 고객에게 인기를 구가 중인 미국 주식옵션(American Single Stock Option) 상품의 국내 도입을 위해 리서치 과정을 거쳤으며 주식옵션 기초자산 종목을 현재 국내 출시된 미국 주식옵션 거래서비스 중 최다인 50개로 확대했다. 또 고객들의 옵션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주식가격, 변동성, 이자율, 만기일의 변화에 따른 옵션가격의 민감도를 나타내는 '옵션민감도지표'를 개발해 무료로 제공한다.    


tkdguq04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29 11:15: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