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한금융투자, 창립 20주년 ‘제 2 창업정신’으로 사명 변경... 재도약 모멘텀

  • 기사등록 2022-08-01 15:52:4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상협 기자]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 김상태)가 근본적인 변화와 재도약의 전환점으로 사명 변경을 추진한다.


신한금융투자는 1일 여의도 본사에서 열린 창립 20주년 기념식에서 사명 변경 추진을 선언하는 등 제 2의 창업을 위한 각오를 다졌다고 밝혔다.


이영창 신한금융투자 대표이사가 1일 여의도 본사에서 창립 20주년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투자]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신한금융투자는 본사 사옥 매각을 통한 대대적인 자본 확충, MZ 세대 젊은 직원들로 구성된 주니어 보드들의 '콘클라베(Conclave)' 경영 참여 등 전사적인 혁신을 추진 중이다. 사명 변경 추진은 이 같은 의지의 일환이라는 설명이다.


이영창 대표이사는 이날 기념사에서 "고객, 직원, 주주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신한금융투자의 중장기 전략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사명도 변경할 것"이라며 "창립 20주년을 맞아 제 2의 창업에 나선다는 각오로 우리의 사명을 변경하고 이를 근본적인 변화와 재도약의 모멘텀으로 삼아 대한민국 자본시장 대표증권사로의 위상을 확립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단행된 사옥 매각에 대해 "일하는 공간에 대해 큰 혁신을 가져왔으며 이는 우리의 모든 것을 탈바꿈하겠다는 변화의 시작을 의미한다"고 평가하면서 "확충된 자본으로 리테일, IB(기업금융)를 비롯한 각 사업 부문의 성장 동력을 강화하고 증권업을 넘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미래 성장을 위한 신사업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tkdguq04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01 15:52: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