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스템임플란트, 이집트 정부와 치과 의료장비 1500대 계약... 중동 시장 확장

- 치과 진료대 ‘유니트체어’ K3, 이집트 공공기관에 5년 간 납품

  • 기사등록 2022-07-12 12:16:1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오스템임플란트가 이집트 정부에 납품 계약을 따 내며, 중동 지역 시장 확장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엄태관)는 자사 치과 의료장비 중 하나인 유니트체어(진료대) ‘K3’를 올해부터 향후 5년 간 최소 1500대를 이집트 정부에 납품한다고 12일 밝혔다.


장대희(오른쪽 첫 번째) 오스템임플란트 중동법인 부장이 Yasser Hasouna(왼쪽 세 번째) 이집트 ‘Maadi 군병원’ 치대 학장 겸 준장 박사 및 관계자들과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미지=오스템임플란트]

이집트 정부기관 UPA가 주관한 경쟁입찰에서 ‘K3’가 낙찰됐다. 총 6개 업체의 제품이 낙찰된 가운데 이집트 정부가 필요로 하는 유니트체어 물량은 총 3000대다. 오스템임플란트 ‘K3’는 이중 절반에 해당하는 1500대를 이집트 군 병원 및 일반 대학병원 등에 5년에 걸쳐 납품할 예정이다.


앞서 오스템임플란트 중동법인은 지난 해부터 전략적 협업 관계인 현지 딜러 업체와 오랜 기간 공을 들여 준비해 왔다. 중동법인은 이집트 군 병원에 ‘K3’ 1대를 무상지원, 현지 의료진들이 1년 간 직접 사용해보며 제품 안정성과 성능을 검증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치과기업 중 유일하게 UPA에서 주관하는 ‘Africa Health ExCon’ 전시회에 참가해 홍보 부스를 운영했고 이집트 정부 관계자, 이집트 군사 병원 총사령관 등을 대상으로 제품 상담을 진행했다.


오스템임플란트 중동법인은 현지 치과 임플란트 보급을 위해 이집트 보건청 산하의 치의학 교육기관인 ADC와 협의해 임상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이집트 대통령궁, 국립대학인 카이로대학과 알렉산드라 치과대학에 ‘K3’를 무상 기증할 예정이다.


오스템임플란트 중동법인은 지난 2020년에 설립된 오스템임플란트 30개 해외법인 중 하나로 중동, 아프리카 현지 딜러 업체와 함께 적극적인 영업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는 10월에 에티오피아에서 학술 세미나를 진행할 계획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12 12:16: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