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전자, 수술용∙진단용 모니터 선보인다…’KIMES 2022’ 참가

- 부스내 LG 프라엘 메디헤어∙LG 메디페인 체험

  • 기사등록 2022-03-10 10:27:1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문성준 기자]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붉은색의 혈액과 환부 등을 구분하는 수술용 모니터, 검사 결과를 보여주는 진단용 모니터 등 의료기기들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 


LG전자는 10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KIMES(Korea International Medical&Hospital Equipment Show, 국제의료기기 및 병원설비 전시회) 2022에 참가한다고 이날 밝혔다. 


LG전자는 수술실, 엑스레이 검사실, 판독실 등 공간을 구분한 체험부스를 조성해 방문객들이 의료 솔루션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수술용 보니터는 색영역 표준인 sRGB를 115% 충족해 자칫 비슷해 보이는 붉은색의 혈액과 환부 등을 구분한다. 또 수술 집기 등의 움직임을 화면에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제품 전면 후면 모두 방수∙방진 등급을 갖췄다. 


LG전자의 수술용 모니터(왼쪽부터), 진단용 모니터, 임상용 모니터 제품. [사진=LG전자]

LG전자 진단용 모니터(31HN713D, 21HQ513D)는 전면에 탑재된 색상 측정 장비인 캘리브레이션(Calibration) 센서를 이용해 색표현을 스스로 보정했다. 엑스레이(X-ray), 자기공명영상(MRI) 등의 결과가 주로 회색 톤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회색 톤 영상을 정확하게 보여줄 수 있는 다이콤(DICOM, Digital Imaging and Communications in Medicine) Part 14 표준을 충족한다. 


LG전자는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안드로겐(남성호르몬)성 탈모치료 의료기기인 LG 프라엘 메디헤어와 만성 통증 완화 의료기기인 LG 메디페인 등의 제품을 선보인다. 또 병원내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클로이 로봇들이 부스를 이동하며 방문객들에게 관련 정보를 안내할 예정이다.  


a8541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10 10:27: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