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현수 기자]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이 올해를 파이낸셜 스토리(Financial Story) 실행 원년으로 삼았다. 조대식 회장은 ESG경영 성과가 체감할 수 있을 정도에 이를 수 있어야한다고 강조하는 동시에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직원들을 위로하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그는 이해관계자의 안전망이 튼튼하게 구축되어야 한다는 점을 놓치지 않고 강조했다.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사진=더밸류뉴스(SK 제공)]

조 의장은 26일 수펙스추구협의회에서 “성장 비전에 대한 스토리 제시만으로는 기업가치 상승으로 이어지지 않는다”며 “경영환경의 변화 속도보다 더 빠른 실행력을 갖추는 것은 물론 파이낸셜 스토리를 제시하고 실행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 스토리는 매출과 영업이익 등 기존의 재무성과 뿐만 아니라 시장이 매력적으로 느낄 수 있는 목표와 스토리를 통해 이해관계자들의 신뢰와 공감을 이끌어내는 전략이다.


조 의장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대해서 “신용평가사 등이 제시하는 지표 기준을 만족시키는 것은 목표에 도달한 것이 아니라 겨우 시작점에 선 것”이라며 “많은 이해관계자들이 ESG 경영의 성과를 체감할 수 있어야 비로소 시장으로부터 우리 노력을 인정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 의장은 또 “행복경영의 주체인 SK 구성원이 안전하지 않으면 행복창출은 지속가능하지 않다”며 “코로나19 확진 판정으로 치료를 받고 있거나 완치돼 복귀한 구성원들을 세심히 챙겨 일상을 회복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CEO들이 직접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일부 구성원의 경우 자신의 잘못인 것처럼 스스로를 자책하기도 한다”며 “결코 누구의 책임도 아닌 만큼 SK 모든 구성원이 서로 보듬고 힘을 합쳐 어려움을 이겨내자”고 덧붙였다.


조 의장은 또한 이해관계자의 안전망에 대해 “코로나19가 장기화될 경우 우리 사회의 가장 취약한 부분부터 무너질 수 있다”며, “SK는 지난해부터 새로운 씨줄과 날줄로 모든 이해관계자의 안전망을 튼튼하게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달 SK㈜는 SK E&S와 공동으로 1조6000억원를 투자해 수소 사업 핵심 기술을 보유한 미국 플러그파워 최대주주로 등극한 바 있다.


mimimi001@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1-28 15:14: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