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늘의 유통] 하이트진로, ‘딸기에이슬’로 동남아시아 세븐일레븐에 입점 外

  • 기사등록 2020-02-25 16:56:24
기사수정

필리핀 세븐일레븐 내 하이트진로 제품 진열모습. [사진=더밸류뉴스(하이트진로 제공)] 

[더밸류뉴스= 신현숙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필리핀, 태국, 싱가포르 3개국의 세븐일레븐에 ‘딸기에이슬’이 신규 입점한다고 25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청포도에이슬 등 소주 제품들을 동남아시아 현지 유통 채널 대부분에 입점해 판매 중이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세븐일레븐 딸기에이슬 입점으로 가정용 대형 유통 체인에 소주 제품 입점 완료해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딸기에이슬은 필리핀 약 2400개 지점, 태국 2000여개 지점, 싱가포르 약 200개 지점에 이번 달 내로 입점한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016년 소주세계화 선포 이후, 동남아시아 편의점 및 대형마트 등 가정 시장을 단계적으로 확대했다. 단순 입점이 아닌 재고 관리, 전략적 프로모션 진행, SNS를 통한 홍보 등을 강화, 소주 판매량 증대를 위해 노력해왔다. 동남아시아 내 하이트진로의 소주 전체 판매량은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최근 4년간 연평균 22% 증가하는 등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2016년 3월 베트남 하노이에 법인을 설립하고, 3년만인 지난해에는 필리핀 법인을 설립하는 등 법인을 거점으로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에 집중하고 있다. 앞으로도 동남아시아 증류주 시장 1위 달성을 목표로 현지인 시장 확대를 위하여 탄탄한 유통망 구축 및 관리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LF몰, 프랑스 패션 브랜드 ’오피신 제네랄’ 프리 론칭 기념 이벤트 진행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식)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이 프랑스 컨템포러리 브랜드 ‘오피신 제네랄(Officine Generale)’을 본격 선보이고 론칭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LF몰은 오는 3월 16일 오전 10시까지 오피신 제네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브랜드 룩북 및 고급 쇼핑백을 제공한다. 또, 50만원 이상 구매 고객 10명에게는 카드지갑을, 100만원 이상 구매 고객 10명에게는 파우치를 증정한다. 모든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은 재고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오피신 제네랄은 2012년 ‘피에르 마에오(Pierre Mahéo)’가 설립한 프랑스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클래식한 테일러링을 바탕으로 밀리터리룩과 워크웨어를 혼합한 캐주얼 패션을 추구한다. 현재 영국 리버티 백화점, 프랑스 봉막쉐 백화점, 온라인 남성 럭셔리 편집숍 미스터포터 등의 온∙오프라인 유통망에 입점해 있다. 

 

국내에서는 LF가 1월에 오피신 제네랄과 정식 수입 유통 계약을 맺었고, 2월엔 LF몰과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라움 서관 및 라움 이스트를 통해 남성복, 여성복 컬렉션을 먼저 선보인다. 오피신 제네랄은 올해 상반기 내에 고급 백화점을 중심으로 유통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시원스쿨 일본어, 시험 고득점 위한 ‘JPT∙JLPT 적중문법 LEVEL UP’ 출간

 

시원스쿨 일본어가 일본어 자격증 시험의 핵심 문법을 4주 완성으로 학습할 수 있는 도서 ‘JPT∙JLPT 적중문법 LEVEL UP’을 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책은 어학원과 방송, 대학교 등에서 일본어 강의를 해온 서경원 강사가 저술했다. 

 

이번 책은 대표적인 일본어 자격증 시험인 JPT와 JLPT에 출제되는 필수 문형에 대한 설명과 함께 반대되는 표현, 유의해야 하는 사항들을 안내해 고득점 또는 높은 급수 합격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시원스쿨은 설명했다. 

 

아울러 △실전 모의고사 △주요 어휘 및 표현 정리 △복습문제 10 등 다양한 학습 부가자료를 제공해 학습 효과와 시험 적응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시원스쿨은 기대했다.

 

◆롯데홈쇼핑, 콘텐츠형 모바일 생방송 확대 운영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쿸방’, ‘랜선뷰티’ 등 식품, 뷰티 전문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을 연이어 론칭하며 미디어커머스형 콘텐츠를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상에서 유명한 크리에이터들이 각 분야 화제가 되고 있는 상품이나 자신이 추천하는 상품을 실시간으로 소개하며, 직접 시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밀레니얼 세대들의 소통 방식으로 각광 받고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과 쇼핑을 결합한 형식으로, 2030세대 고객 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다. 

 

실제 지난 1월 파일럿(시범) 기간 동안 방문자 수가 4만명을 기록했으며, 정규 편성 이후에는 2배 증가했다. 이에 편성도 심야 시간대에서 오전, 오후 주요 프라임 시간대, 주 2회로 편성을 확대하기로 했다.

 

매주 화, 목요일 오전 11시에 진행되는 ‘쿸방’은 요리 콘텐츠 전문 프로그램으로 25일에 ‘유가네닭갈비’, ‘올반’ 등 가정간편식을 활용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랜선뷰티는 매주 월, 수요일 오후 4시에 방송되는데 26일에는 봄을 맞아 바디 보습 전문 브랜드 ‘세타필’ 로션, 크림 등을 세트로 구성해 선보인다. 

 

◆삼성전자, 16GB 모바일 D램 시대 열어

 

삼성전자가 역대 최고 속도·최대 용량을 구현한 '16GB(기가바이트) LPDDR5(Low Power Double Data Rate 5) 모바일 D램'을 세계 최초로 양산하기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16GB 모바일 D램 패키지는 2세대 10나노급(1y) 12Gb 칩 8개와 8Gb 칩 4개가 탑재됐다. 또 하이엔드 스마트폰용 모바일 D램(LPDDR4X, 4,266Mb/s)보다 약 1.3배 빠른 5,500Mb/s의 속도를 구현해 풀HD급 영화(5GB) 약 9편 용량인 44GB의 데이터를 1초 만에 처리할 수 있다. 기존 8GB LPDDR4X 패키지 대비 용량은 2배 높이면서 소비전력을 20% 이상 줄였다.

 

특히 16GB D램은 전문가용 노트북 및 게이밍 PC에 주로 탑재되는 8GB D램보다 용량이 2배나 높아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콘솔게임 수준의 게임성능을 느낄 수 있게 한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16GB LPDDR5 패키지를 양산함으로써 “차세대 플래그십 스마트폰 시장을 선점했고, 업계에서 유일하게 8GB, 12GB, 16GB 'LPDDR5 모바일 D램 풀라인업'을 고객에게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했다”고 평가했다.

 

◆여경협, 공영쇼핑 입점을 위한 ‘상품품평회’ 개최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정윤숙, 이하 여경협)는 2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본회 1층에서 ‘TV홈쇼핑 입점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년도 공영쇼핑 참여 업체 선정을 위한 상품품평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4년차를 맞이한 ‘TV홈쇼핑입점 지원사업’은 여경협의 대표적인 여성기업 내수판로 지원사업으로서, 지난 3년간 54개 기업의 홈쇼핑 입점을 지원했다. 올해는 2억원의 사업예산이 증액되어, 15개 기업의 방송수수료를 지원하고, 25개 기업의 홈쇼핑 인서트 영상 제작을 확대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 1월 약 한 달간 총 187개의 여성기업이 신청했으며, 식품(14개), 패션의류(4개), 주방용품(4개), 생활용품(3개), 이미용품(2개), 기타용품(2개), 침구류(1개) 최종 30개 업체가 서류심사를 통과했다. 이날 상품품평회는 △홈쇼핑 적합성(고객니즈, 소구포인트, 방송시연 등) △가격∙구성∙시장성(가격경쟁력, 상품구성, 트렌드 등) △창의혁신성(창의성, 혁신성)을 기준으로 심사했다. 

 

최종 선정된 업체로는 호텔식 침구류 세트를 선보인 ‘㈜디자인엔’, 전통방식의 유기그릇 제조 전문업체인 ‘놋향’, 프리미엄 비데 생산업체 ‘㈜에이스라이프’, 카이만 악어가죽 소재의 고급핸드백을 특별가격으로 제안한 ‘㈜트레졀콜렉션’, 40~50대 주부층을 겨냥한 니트 베스트 의류 ‘㈜보라코리아’ 등 15개 업체와 예비 5개 업체가 선정됐다. 이번 상품품평회에서 최종 선정된 기업들은 4월부터 공영쇼핑을 통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2-25 16:56: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