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의료기술과 한방 치료의 접목으로 의료 패러다임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한가온한방병원 용인점이 최근 선보인 '체미력' 프로그램은 초음파 유도 약침 치료와 맞춤형 한약 처방을 통해 환자들의 회복에 새로운 희망을 제시하고 있어 주목된다.
한가온한방병원에서 환자를 진료하고 있다. [사진=한가온한방병원]초음파 유도하 약침 치료는 병변 부위를 실시간 영상으로 확인하며 약침을 정확히 주입하는 방식이다. 근육, 인대, 관절 주변의 손상 부위를 정밀하게 파악할 수 있어, 기존의 촉진 기반 시술보다 시술 정확도와 안전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가온한방병원 용인점은 이를 만성 근골격계 통증, 스포츠 손상, 교통사고 후유증 등의 치료에 적용하고 있다.
또, 항암 치료 이후 면역력 저하와 체력 회복 지연을 겪는 환자들을 위한 한약 치료도 함께 운영 중이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 면역 회복을 돕는 맞춤형 탕약, 약침, 환약 등을 병행 처방하며, 치료 이후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관리에 중점을 두고 있다.
구승정 대표원장은 “통증은 원인 부위를 정확히 파악해 대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항암 치료 후에는 약해진 몸을 회복시키는 방향의 한약 처방이 꼭 필요하다. 진단부터 처방까지 모두 체계적으로 접근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가온한방병원 용인점은 진단부터 치료, 회복까지 환자의 전반적인 상태를 고려한 체미력 진료를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