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트리인베스트먼트가 (사)캐릭터디자이너협회와 공동으로 지난 18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E3에서 ‘2025 K-컬처 혁신 콘텐츠 스타트업 데모데이 & 밋업’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송락용(왼쪽) (사)캐릭터디자이너협회 협회장이 박종길 에이트리인베스트먼트 심사역과 기념 촬영 하고 있다. [사진=에이트리인베스트먼트]본 행사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후원을 받아, 에이트리인베스트먼트 박종길 심사역의 기획 및 운영 아래 유망 혁신 콘텐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이들의 투자 연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헬로웍스㈜, △㈜밀레니얼웍스, △㈜콘텐트, △메타로지㈜ 등 콘텐츠 기술 기반의 유망 스타트업 4개사가 참여해, IR 발표를 통해 각사의 기술력, 시장성, 성장 전략을 소개했다. 발표 이후 이어진 네트워킹 세션에서는 투자사들과의 실질적인 후속 미팅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졌다.
△씨엔티테크㈜, △㈜케이앤투자파트너스, △에이트리인베스트먼트㈜ 등 3개 주요 투자사도 함께 자리해, 콘텐츠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가능성과 기술 융합 역량에 대해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박 심사역은 "콘텐츠 산업은 기술 융합을 통해 무한한 확장성과 글로벌 지향성을 동시에 갖춘 분야"라며, "이러한 가능성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유망 콘텐츠 스타트업의 지속적인 발굴과 민간 주도의 체계적인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에이트리인베스트먼트는 앞으로도 콘텐츠 기술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투자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 심사역은 콘텐츠 스타트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육성한 공로를 인정받아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며 주목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