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훈 인턴 기자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자사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PC게임 '딩컴'에 '밤의 상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7일에 밝혔다.
크래프톤이 27일 '딩컴'에 '밤의 상점'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미지는 딩컴의 스팀 여름 할인 홍보 포스터. [이미지= 플라이웨이게임즈]
이번 업데이트는 새로운 게임 요소와 도전 과제를 추가해 이용자들에게 더욱 풍부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며, 동시에 스팀 여름 할인 행사를 통해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할인된 가격에 게임을 제공한다.
밤의 상인은 게임 내 시간으로 매월 19일 밤마다 섬의 방문자 구역에 등장하며, 미스터리 백과 희귀아이템을 판매한다. 미스터리 백은 무작위 아이템 3개를 획득할 수 있는 랜덤박스로 밤의 상인에게서만 구매할 수 있다. 밤의 상점 텐트 안에는 장신구 탁자가 있어 재료를 사용하면 귀걸이 등의 장신구를 제작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스팀 도전 과제도 추가됐다. 이용자는 게임 내 총 25개의 도전 과제를 달성할 수 있다. 이중 8개는 지난 5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됐다.
딩컴은 스팀(steam) 여름 할인 행사에도 참여한다. 스팀 여름 할인 행사는 스팀이 매년 여름을 맞아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대규모 게임 할인 행사이다. 올해 행사 기간은 한국시각으로 27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진행된다. 딩컨은 이 기간동안 20% 할인을 적용받는다.
딩컨은 호주의 1인 개발자 제임스 벤던이 개발한 게임이다. 약 3년의 얼리 액세스를 거쳐 지난 4월 정식 출시됐다. 호주의 대자연을 배경으로 한 섬에서 다양한 활동을 즐기며 마을을 만들어 가는 게임이다. 딩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