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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렌터카, 14년 연속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1위… 고객 맞춤형 렌털 서비스 선도

- 타고페이·타고바이·타고플랜 등 렌터카 이용 방식의 새 기준 제시

- 고객 라이프스타일 맞춘 유연한 서비스로 웰빙 가치 창출

  • 기사등록 2025-06-18 17:4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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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김호겸 기자]

SK렌터카(대표이사 이정환)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이 점차 다양해지고 있는 점에 착안해, 기존의 렌터카 상품에서 벗어나 고객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부분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렌털 상품들을 선보인다.


SK렌터카는 ‘2025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렌터카 부문에서 14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SK렌터카, 14년 연속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1위… 고객 맞춤형 렌털 서비스 선도 SK렌터카가 ‘2025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렌터카 부문에서 14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미지= SK렌터카]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연세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국내 유일의 웰빙 만족도 측정 지표로,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상품 및 서비스의 웰빙 정도를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 사회적 책임 등 5개 지표를 통해 산업 부문별 웰빙 만족도 1위를 선정한다.


특히 SK렌터카가 업계 최초로 시장에 내놓은 타고페이·타고바이·타고플랜 등의 상품들은 고객 수요에 맞춰 렌털 서비스를 유연화한 상품군으로서, 렌터카 이용 방식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고 평가된다. 이런 과감한 시도들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14년 연속 수상이라는 성과로 이어졌다.


‘타고페이’는 주행거리가 짧은 고객에게 유리하게 설계한 SK렌터카의 대표적인 혁신 상품이다. 고객이 실제 운행한 거리만큼만 렌털료를 지급하는 방식을 적용했으며, 근거리 출퇴근, 자녀 통학, 주말 레저 등 연간 약 5000km 이하를 주행하는 고객이나 세컨드카가 필요한 고객이 주 이용층이다.


‘타고바이’는 중고차 구매자들의 가장 큰 고민인 ‘신뢰’에 주목했다. 중고차를 최대 1년간 렌터카로 직접 운행해보면서 언제든지 구매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상품으로, 업계에서도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중고차의 성능과 상태에 대한 체험을 극대화해 중고차 구매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감을 완전히 해소하였다. 만약 소비자가 1년 동안 렌터카로 운행하면서 성능이나 기능에 만족하지 못한다면 그대로 반납하면 된다. 또 무사고 차량만을 선별하고, 정비 이력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SK렌터카만의 엄격한 품질과 관리기준도 신뢰 요소로 작용한다.


지난달 출시한 ‘타고플랜’은 ‘왜 렌털료는 매달 똑같아야 할까’라는 고객의 시선에서 출발한 상품으로, 고객이 직접 자신의 재정 상황에 맞춰 렌털료 납부 구조를 설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렌터카 이용 고객은 이용기간 초반에 낮은 렌털료를 내고 점차 높아지는 ‘라이트 옵션’과 초반에 높은 렌털료를 내고 점차 낮아지는 ‘스마트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SK렌터카 관계자는 “단순히 차량을 대여하는 것을 넘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이동 경험을 제공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14년 연속 1위 수상은 고객 중심의 상품개발 노력이 만들어낸 결과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고객의 필요에 초점을 맞춘 상품으로 고객의 실질적 가치 창출과 모빌리티 라이프 혁신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laghrua823@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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