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그룹(회장 유경선)의 모회사인 유진기업(대표이사 최재호)이 품질, 환경, 안전 관련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 3종을 획득하며 체계적인 경영 체계를 입증했다.
유진기업은 품질, 환경, 안전관련 관리체계를 지속적으로 면밀히 점검해 ISO 3종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류득현(왼쪽) 유진기업 기술연구소장이 지난 19일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서 수여식에서 김상수 메이저인증원 원장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 유진그룹]
유진기업이 이번에 획득한 인증은 ISO 3대 주요 인증인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이다. ISO 9001은 고객만족을 위한 체계적인 품질관리 체계 구축을 의미하며, ISO 14001은 친환경 경영을 위한 책임 있는 경영실천과 환경관리 기준 도입을 나타낸다. 그리고 ISO 45001은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고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건강하고 안전한 작업환경이 조성되었음을 인증하는 제도다.
유진기업은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품질, 환경, 안전 분야의 체계적인 시스템 운영을 강화함으로써 내부 경쟁력은 물론 대외 신뢰도도 한층 제고해 나갈 방침이다.
유진기업 관계자는 “이번 ISO 3종 인증은 유진기업의 고품질 제품 생산뿐만 아니라, 환경 보호와 안전 체계 확립을 위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한경영을 위한 경영시스템 고도화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