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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중국 엔터테인먼트 기업 헝셩그룹(대표이사 후이만킷)이 기업가치 제고와 화장품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유상증자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기준주가 대비 9.8% 할증된 가격으로 진행된 이번 증자는 투자자들의 높은 신뢰를 바탕으로 성사됐다.


헝셩그룹, 60억 유상증자 완료... 화장품 사업 경쟁력 강화 본격화헝셩그룹은 60억원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완료됐다. [사진=헝셩그룹]

헝셩그룹은 60억원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완료됐다고 17일 밝혔다.


앞서 지난 8일 오너 2세 후이훙위엔 이사와 홍콩계 투자자 등을 대상으로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진행한다고 공시했다.


신주 발행가는 250원으로 기준주가 대비 9.8% 할증된 가격이다. 후이훙위엔 이사와 재무적 투자자(FI)들은 기업가치 상승에 대한 확신을 바탕으로 기준주가 대비 할증된 가격으로 참여했다. 신주 상장일은 다음달 9일이며 발행된 신주는 1년간 보호예수된다.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최대주주도 기존 후이만킷 대표이사에서 후이훙위엔 이사로 변경된다. 후이훙위엔 이사 지분율은 16.45%, 아버지 후이만킷 대표이사는 10.06%를 가지고 있다.


조달된 자금은 화장품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주로 활용될 예정이다. 우수한 한국 중소형 화장품 브랜드와 상품 수를 확대해 중국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헝셩그룹의 이번 유상증자는 단순한 자금 조달을 넘어 기업의 미래 성장 전략을 보여주는 중요한 신호탄으로 해석된다. 특히 한국 화장품 브랜드 발굴과 중국 시장 공략에 집중하겠다는 의지는 급변하는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으로 주목된다. 오너 2세인 후이훙위엔 이사의 최대주주 변경은 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예고하는 것으로 평가된다.


lsy@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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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5-04-17 13:4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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