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대표이사 홍범식)가 지난해 4분기 매출액 3조7532억원, 영업이익 1421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K-IFRS 연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 27.3% 감소한 수치다.
LG유플러스 최근 분기별 매출액 및 영업이익률 추이. [이미지= 더밸류뉴스]
LG유플러스는 이번 공시를 통해 지난해 연간 매출액 14조6252억원, 영업이익 8631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매출액은 1.8%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13.5% 감소했다고 밝혔다.
연간 기준 모바일 매출은 AI 통화 에이전트 ‘익시오’(ixi-O)와 AI 챗봇, AI 콜봇 등 AX(AI 전환) 활동에 힘입어 고가치 가입 회선이 증가하며 전년 대비 1.8% 증가한 6조4275억원을 달성했다. MVNO 가입 회선과 로밍 수익 증가도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 접속 매출을 제외한 무선서비스매출2)은 6조1171 억원으로 전년 대비 2.2% 성장했다.
IPTV와 초고속인터넷 사업으로 구성된 스마트홈 부문은 2023년과 비교해 3.7% 증가한 2조 5060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IDC(인터넷데이터센터), 솔루션, 기업회선 등이 포함된 기업 인프라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1.3% 성장한 1조 7055억원을 기록했다. IDC 가동률 확대, 전용 회선의 견조한 매출 증가가 주요 원인으로 지목된다.
여명희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최고리스크책임자(CRO) 전무는 “올해 AX 사업의 실질적 성과 창출과 기존 사업의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구조 개편에 집중해 나갈 것”이라며 “2025년 경영 가이던스인 ‘연결 기준 서비스 매출 2% 이상 성장’을 달성하는 동시에 기업 가치 및 주주 이익을 제고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