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가 앱 실행 없이 스마트폰 배경화면에서 빠르게 송금을 할 수 있는 위젯 기능을 출시했다.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는 스마트폰 배경화면에서 터치 한 두번으로 간편하고 빠르게 송금할 수 있는 ‘이체 위젯' 기능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케이뱅크가 앱 실행없이 빠르게 송금할 수 있는 '이체 위젯' 기능을 출시했다. [이미지=케이뱅크]
위젯(widget)은 앱을 실행하지 않고 별도의 아이콘을 스마트폰 배경화면에 생성해 특정 기능이나 정보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설정이다.
스마트폰 배경화면에 4x2셀(iOS) 혹은 5x2셀(안드로이드) 크기의 위젯을 생성해 자주 송금하는 계좌를 3개까지 등록할 수 있다. 위젯에 등록한 계좌 중 하나를 선택하고 금액만 입력하면 이체가 이뤄진다. 케이뱅크 앱에서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중이라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 없이 이체할 수 있다.
주 거래처, 회비 납부 계좌, 자주 송금하는 친구의 계좌 등 3개를 등록하면 위젯에서 해당 계좌 선택 후 금액만 입력하면 즉시 송금된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송금을 메인 기능으로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한 프로세스를 축약해 간편하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향후 더 편리한 뱅킹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송금 프로세스 개선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