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찾아오면 늘 등장하는 과일이 있다. 바로 딸기다. 이번에도 유통 및 식품 업계에서 다양한 딸기 메뉴를 들고 왔다.
GS25와 CU는 각 브랜드의 인기 메뉴인 딸기샌드위치를 더 좋은 품질로 리뉴얼했고 폴 바셋은 설향딸기를 활용한 아이스크림 및 음료 5종을 시즌 메뉴로 선보인다.
◆GS25, 겨울 스테디셀러 ‘딸기샌드위치’ 과일 MD와 협업으로 품질 강화
모델이 GS25의 딸기샌드위치 소개하고 있다. [사진=GS25]
GS리테일(대표이사 허연수)의 편의점 브랜드 GS25가 딸기샌드위치 품질 개선을 위해 과일 전문 MD(상품 기획자)와 협업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6월부터 슈퍼마켓 GS더프레시의 농산팀 과일 전문 MD와 함께 샌드위치에 적합한 딸기 품종 및 산지를 조사하고 가장 어울리는 사천과 논산의 설향 품종을 선정했다. 주요 산지의 수확 시즌에 맞춰 사전 물량을 계약해 딸기샌드위치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오는 28일에는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첫 수확 딸기로 만든 딸기샌드위치 한정수량 1000개를 첫 출시 해인 2015년도 가격에 판매한다. 사전 예약 후 오는 4일 희망 점포에서 수령할 수 있다.
정식 출시는 다음달 11일부터다. 전국 1만8000여개 점포에서 2025년 시즌 ‘딸기샌드위치’를 만날 수 있다.
이번 딸기샌드위치는 인기 인스타그램 웹툰 ‘틴틴팅클’과 콜라보했다. 주인공 ‘틴틴’과 ‘팅클’ 캐릭터를 활용한 패키지와 15종의 캐릭터 스티커를 함께 제공한다.
고다슬 GS25 샌드위치 MD는 “GS25에서 구매하는 딸기샌드위치가 단순 디저트를 넘어 기억에 남는 겨울철 특별한 추억이 될 수 있도록 과일 전문 MD와 협력을 통해 이번 시즌 딸기샌드위치를 기획했다“며 ”신선도와 맛을 극대화한 이번 상품이 고객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CU, 딸기샌드위치 크기 늘리고 피스타치오 담았다
CU의 ‘자이언트 점보 딸기 샌드위치’. [사진=CU]
BGF레테일(대표이사 민승배)이 운영하는 CU가 딸기샌드위치를 대용량 콘셉트로 선보이고 피스타치오도 추가했다.
딸기샌드위치는 겨울 제철 과일인 딸기와 생크림을 활용한 상품으로 매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CU 딸기샌드위치의 연도별 매출성장률은 2021년 133.6%, 2022년 58.6%, 지난해 61.1%다.
CU는 이런 딸기샌드위치를 리뉴얼한 버전을 선보인다. 먼저 크기를 키운 ‘자이언트 점보 딸기 샌드위치’는 18g 이상의 큰 딸기를 사용했고 유크림 10%가 들어간 우유 크림과 단팥스프레드를 발랐다. 자체 O4O앱 '포켓CU'에서 다음달 3일부터 2주간 온라인 한정으로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다음달 17일에는 요리 경연 대회 '흑백요리사'에서 우승한 권성준 셰프와 협업한 상품도 선보인다. 권 셰프는 딸기에 피스타치오 크림을 바른 ‘피스타치오 딸기 샌드위치'를 개발했다. 해당 상품은 전국 CU 점포에서 만날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음달부터 월별로 색다른 딸기 샌드위치를 선보인다. CU는 올해 딸기샌드위치에 약 90톤의 딸기를 사용할 예정이다. 1만8000여 점에서 상품 판매가 이뤄진다면 지역 농가 소득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여다솜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MD는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의 국내산 원물을 사용해 차별화 상품을 선보이고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실천할 것”이라고 전했다.
◆폴 바셋, 딸기 활용한 아이스크림 및 음료 5종 시즌메뉴 출시
폴 바셋이 설향딸기로 만든 아이스크림, 생과일주스, 에이드 등 5가지 시즌메뉴를 선보인다. [사진=폴 바셋]
폴 바셋이 설향딸기로 만든 아이스크림, 생과일주스, 에이드 등 5가지 시즌메뉴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신메뉴는 시그니처인 ‘설향딸기 아이스크림’, 밀크 베이스에 딸기 청을 넣고 아이스크림과 그래놀을 토핑한 ‘설향딸기 아이스크림 라떼’, 우유에 설향 딸기 청을 더한 ‘설향딸기 우유’, 제주 레몬 청과 생 레몬을 올린 ‘설향딸기 레몬 에이드’,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설향딸기 레몬티’다.
다음달에는 생딸기로 만든 ‘설향 생딸기주스’, ‘설향 생딸기 아이스크림 디저트컵’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폴 바셋 관계자는 “겨울철 폴 바셋의 딸기 메뉴를 기다리시는 고객들을 위해 올해도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려고 노력했다”며 “딸기 신메뉴를 통해 행복한 연말연시를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