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상] 올해도 불어오는 4차산업 신기술 열풍...'업계 수상 행렬 이어져'

- 코웨이, ‘2024 대한민국 혁신대상’ 22년 연속 신기술혁신상 수상

- 신용보증기금, ‘2024년도 디지털정부 발전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 한전, ‘초실감 안전 훈련시스템’으로 AWE 2024 최고기술상 수상

  • 기사등록 2024-06-27 17:22:4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기업들의 신기술 개발에 속도가 붙으면서 각종 수상도 이어지고 있다. 세부 분야는 차이가 있지만, 모두 4차산업혁명을 기반으로 하는 기술들이다. 코웨이는 2024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자사 안마베드, 공기청정기 등의 제품에서 기술 및 제품 혁신을 이룬 공로를 인정받았고, 신용보증기금은 비대면 플랫폼 ‘신보 ON-Biz’를 이용한 무방문 신용보증 업무시스템 구축과 온라인 자료 자동 수집 시스템을 활용한 제출 서류 제로화 추진 등을 통해 국민과 중소기업의 편의성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한전은 AWE 2024에서 ‘초실감 안전 훈련시스템’으로 '어기 어워드(Auggie Awards)' 최고기술상을 수상해 글로벌 기업들 속에서도 1위를 거머쥐었다.


◆코웨이, ‘2024 대한민국 혁신대상’ 22년 연속 신기술혁신상 수상


코웨이(대표이사 서장원)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22년 연속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시상] 올해도 불어오는 4차산업 신기술 열풍...\ 업계 수상 행렬 이어져\ 이현희(왼쪽) 코웨이 비렉스개발실장이 지난 26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코웨이]대한민국 혁신대상은 기술ㆍ제품ㆍ서비스 분야에서 혁신을 이뤄 획기적인 성과를 창출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코웨이는 지난 2002년 첫 수상 이래 올해까지 22년 연속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거머쥐며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적 기술력과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코웨이는 이번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비렉스 안마베드·척추베드와 페블체어, 노블 공기청정기2 등 총 3개 제품이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 코웨이 비렉스 안마베드는 사용자 맞춤 안마 시스템과 리클라이닝 기능 등 혁신적 기술을 탑재해 차별화된 침상형 안마기기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 제품은 사용자의 척추 길이 및 굴곡을 자동으로 측정해 신체에 맞춤형 안마를 제공하며, 3D 멀티 모션 엔진이 탑재되어 기존 의자형 안마기기에만 적용됐던 주무름 및 두드림 기능까지 구현해냈다.


비렉스 페블체어는 감각적인 디자인에 강력한 마사지 기능을 담아내 심미성과 기능성을 모두 충족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비렉스만의 특허 기술인 ‘핫스톤 테라피 툴’을 탑재해 작아진 크기에도 강력하고 입체적인 안마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2는 특허 받은 4D 입체필터 구조로 4면을 모두 활용해 우수한 청정 성능을 구현한 제품으로 차별화된 필터 기술력과 맞춤 공기 솔루션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신용보증기금, ‘2024년도 디지털정부 발전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이 지난 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진행된 ‘제7회 전자정부의 날 기념행사’에서 디지털정부 발전 유공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시상] 올해도 불어오는 4차산업 신기술 열풍...\ 업계 수상 행렬 이어져\ 이성주(오른쪽 첫번째) 신용보증기금 이사가 지난 25일 서울에 위치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7회 전자정부의날 기념행사'에서 디지털정부 발전 유공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신용보증기금]’디지털정부 발전 유공 포상’은 디지털플랫폼정부 발전에 기여해 행정 효율을 높이고 국민 편익을 증진한 개인이나 단체에 수여하는 정부 포상이다. 신보는 비대면 플랫폼 ‘신보 ON-Biz’를 이용한 무방문 신용보증 업무시스템 구축과 온라인 자료 자동 수집 시스템을 활용한 제출 서류 제로화 추진 등을 통해 국민과 중소기업의 편의성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신보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기업들의 보증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비대면 업무시스템을 단기에 고도화하고,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 안내 시스템인 '저금리路' 사이트를 개설해 정부의 금융민생 안정대책을 적극적으로 지원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이밖에도, 금융기관, 민간 플랫폼 기업과 협력을 통해 출시한 은행 연계 Easy-One보증, 이커머스 사업자보증은 비대면 플랫폼을 활용한 디지털 금융 혁신의 모범 사례로 꼽히고 있다.


◆한전, ‘초실감 안전 훈련시스템’으로 AWE 2024 최고기술상 수상


한국전력공사(대표이사 김동철)는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미국 롱비치에서 개최된 AWE 2024에서 ‘초실감 안전 훈련시스템’으로 '어기 어워드(Auggie Awards)' 최고기술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시상] 올해도 불어오는 4차산업 신기술 열풍...\ 업계 수상 행렬 이어져\ AWE2024 수상자들이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미국 롱비치에서 열린 AWE2024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전]AWE(Augmented World EXPO)는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AI(인공지능) 및 웨어러블(Wearable: 착용기술) 기술 분야의 세계 최대 규모 엑스포로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메타, 퀄컴 등 5000여개 기업과 6만여명의 전문가가 참여해 최첨단 기술과 트렌드를 공유하는 행사다.


'어기 어워드(Auggie Awards)'는 메타버스 분야의 우수기술을 선정하는 상식으로 한전은 교육훈련 솔루션 분야에서 52개 기업과 경쟁을 펼친 끝에 1위인 최고기술상을 받았다.


초실감 안전 훈련시스템은 센서, 시뮬레이터 기술을 활용하여 실제 작업 현장과 유사한 가상환경에서 감전, 추락 등의 위험 행동을 추적하고 평가하는 시스템으로 작업자의 과실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개발됐다.


한전은 초실감 안전 훈련시스템을 활용한 가상 훈련장을 인재개발원에 세계 최초로 구축 중이며 9월부터 교육에 착수할 예정임. 교육시설 완공시, 연간 360명의 전사 직원이 안전교육을 수료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27 17:22: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LG그룹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