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보령컨슈머헬스케어(대표이사 김승집)가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루테인지아잔틴'을 수박씨 크기로 선보여 복용편의성을 높혔다.


보령(구 보령제약)의 자회사 헬스케어전문기업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하루 하나의 초소형 캡슐로 눈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루테인지아잔틴'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수박씨 크기 미니캡슐 \ 루테인지아잔틴\  선봬보령컨슈머헬스케어의 루테인지아잔틴 미니. [사진=보령컨슈머헬스케어]

루테인지아아잔틴은 '루테인'과 '지아잔틴'의 복합 물질로 식약처로부터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인증받은 원료다. 루테인은 눈 망막에서 중심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의 구성물질로 자외선 등 외부 유해요인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지아잔틴은 황반의 중심부에 밀집해 있으며 노화로 부족해질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시켜 준다.


이처럼 시력 유지에 필요한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두 성분 모두 체내 합성이 어렵기 때문에 외부로부터 섭취가 필수적이다. 본 제품은 마리골드 꽃 1000g 중에서 3g의 극소량만 얻을 수 있는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을 1일 섭취량 기준 최대함량(20mg)으로 함유하고 있다. 반면 길이는 1cm 미만, 무게는 91mg으로 수박씨처럼 작고 가벼워 남녀노소 모두 쉽고 편안하게 복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와 함께 해조류에서 추출한 100% 식물성 캡슐을 사용해, 습기로 인한 성분 변질을 방지하고 소화·흡수가 용이한 장점이 있다. 또 오직 루테인지아잔틴만으로 제품을 구성해, 다른 건강기능식품과 성분 중복 걱정이 없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10 17:23: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LG그룹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