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B증권, 자립준비청년 자립 역량 강화...경기 바람개비서포터즈 금융교육 실시

  • 기사등록 2024-05-16 13:59:2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정희민 기자]

KB증권(사장 김성현, 이홍구)이 금융교육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의 자립역량 강화에 나선다.


KB증권은 경기지역 자립준비청년의 자립을 지원하는 바람개비서포터즈에게 현장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KB증권, 자립준비청년 자립 역량 강화...경기 바람개비서포터즈 금융교육 실시강동한 KB금융공익재단 경제금융교육 전문강사가 자립준비청년지원단인 바람개비서포터즈에게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KB금융]

바람개비서포터즈는 아동복지시설 보호아동을 위한 자립 멘토 모임이다. 바람개비서포터즈 예비학교 과정 이수 후 보건복지부의 위촉을 받은 자립 선배들이 멘토단이 돼 후배 자립준비청년들의 자립을 위한 길잡이가 돼 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현재 바람개비서포터즈는 전국 17개 시도에 약 280여명의 인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KB증권 소비자보호부 주관으로 자립준비청년들의 금융영역 자립역량 확대 기회 제공을 위해 실시됐다. 강동한 KB금융공익재단 경제금융교육 전문강사가 다양하고 실질적인 주제들로 강의를 진행했다.


먼저, 첫번째 주제인 '내 생에 종잣돈 모으기'에서는 △ 청년 재테크 방법 △ 종잣돈 모으기 △ 청년 특화 금융상품과 선택기준 △ 비상금 활용 방법이 다뤄졌다. 두번째 주제인 '금융사기 피해 대처방법'에서는 △금융사기의 유형과 피해 예방법 및 사후 조치방법 △취업빙자사기 및 대출빙자사기의 유형과 대처 방법 등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주제들을 이야기했다.


더불어, 강의 이후에는 바람개비서포터즈와 강사 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평소 금융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taemm071@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5-16 13:59: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