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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4, 순이엔티와 크리에이터·브랜드 매칭 업무협약 체결... 숏폼 콘텐츠 기반 커머스 활성화

- 전창하, 카리모바 엘리나, 케지민 등 인기 크리에이터 소속 순이엔티와 전략적 제휴

-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 강화, 크리에이터·브랜드 매칭 등 다각도 협력 나서

  • 기사등록 2024-05-08 11:5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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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가 숏폼 비즈니스 기업 순이엔티(대표이사 박창우)와 크리에이터 중심 콘텐츠 커머스 생태계를 확장한다.


카페24, 순이엔티와 크리에이터·브랜드 매칭 업무협약 체결... 숏폼 콘텐츠 기반 커머스 활성화(왼쪽부터)송종선 카페24 마케팅이노베이션 본부장, 박창우 순이엔티 대표가 지난 7일 서울시 동작구에 위치한 카페24 본사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카페24]

카페24는 순이엔티와 지난 7일 카페24 본사에서 크리에이터·브랜드 매칭을 통한 양사 서비스 활성화 및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순이엔티에는 숏폼 콘텐츠 전문 크리에이터 전창하(SNS 구독자 합계 2800만명), 카리모바 엘리나(1790만명), 케지민(1200만명) 등 200여명이 소속돼 있다.


이번 제휴는 카페24와 순이엔티가 협력해 브랜드와 크리에이터를 연결하고 이들이 커머스와 콘텐츠를 결합한 새 수익모델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교류 방안이 포함됐다.


구체적으로 카페24 기반 브랜드와 순이엔티 소속 크리에이터 간 연결 체계 구축, 유튜브 쇼핑 등 소셜미디어 콘텐츠 기반 이커머스 활성화 지원, 소셜커머스 진출 등 브랜드 매출 확장 지원, 양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홍보·마케팅 협력 등이 있다.


카페24는 순이엔티 소속 크리에이터와 협업으로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순이엔티는 카페24의 기술 인프라를 활용해 크리에이터와 시청자에게 최적화된 커머스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숏폼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분야에서 강점을 지닌 순이엔티와의 협력으로 콘텐츠 커머스 시장 활성화에 탄력이 붙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온라인 사업자와 크리에이터의 상생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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