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폴라리스오피스, 토종 기술력 챗봇 글로벌 시장 선보여...GPT 스토어에 '가이드 챗봇' 등록

  • 기사등록 2024-01-11 12:00:0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폴라리스오피스(대표이사 지준경)가 AI 어플리케이션 시대 토종 기술력을 탑재한 챗봇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


폴라리스오피스는 11일 오픈AI의 인공지능(AI) 챗봇 거래 플랫폼 'GPT 스토어'에 자사 '가이드 챗봇'을 등록했다고 밝혔다.


폴라리스오피스가 11일 오픈AI의 인공지능(AI) 챗봇 거래 플랫폼 'GPT 스토어'에 자사 '가이드 챗봇'을 등록했다. [사진=폴라리스오피스]

GPT 스토어는 챗GPT 기반의 '맞춤형 GPT'를 만들어 공유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온라인 장터 플랫폼이다. 특정 영역에 특화된 GPT들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사용자 규모에 따라 수익을 얻을 수도 있다.


폴라리스오피스는 지난해 출시한 국내 최초 오피스 AI 기술력을 기반으로 개발 툴을 확장하고 GPT 스토어에 다수의 챗봇을 서비스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GPT 스토어의 개발 가이드라인이 태동기라 제한적 개발만 가능하지만 추가 앱을 통해 AI 업무생산성 킬러앱을 만들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를 통한 수익 극대화를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11 12:00: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