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대표이사 김슬아)가 지난달 말까지 판매된 상품들 중 채소류가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컬리는 지난달 말까지 총 4000만 개의 채소류가 판매됐다고 14일 밝혔다. 매일 1초에 1.38개씩 팔린 셈이다. 컬리는 올해 채소값이 급등하면서 못난이 채소 제각각 론칭, 파트너사와의 협력 전략이 통한 것으로 분석했다.
컬리에서 지난달 말까지 판매된 상품들 중 채소류가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사진=컬리]
판매량 2위는 가정간편식(HMR)이다. ‘사미헌 갈비탕’은 90만개 이상 팔리며 지난해에 이어 가정간편식 카테고리 1위를 기록했다. ‘두 마리 99치킨’, ‘99핫도그’ 등 판매가 9900원의 컬리 99시리즈도 지난달 말 기준 총 56만개 판매됐다.
반찬 카테고리는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다. 외식 물가의 증가로 집밥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며 반찬류가 성장한 것으로 분석된다. ‘연안식당 부추 꼬막 비빔장’, ‘부침명장 한입아삭 김치전’, ‘델리치오 와규 함박 스테이크’ 등이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KF365, 컬리스 등 컬리 자체 브랜드(PB) 상품 7개가 단일 상품 판매량 톱10에 올랐다. 컬리는 높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의 자체 제작 상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가장 많이 팔린 단일 제품은 ‘연세우유 x 마켓컬리 전용목장우유’로 400만개가 판매됐다.
컬리는 오는 21일까지 올해 베스트 상품을 모은 '2023 연말결산' 기획전을 연다. 최대 인기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나눈 '명예의 대상', 올해 새롭게 선보인 아이템 중 엄선한 '올해의 신인상'을 마련했다. 약 1300개의 상품들을 최대 72% 할인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