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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상협 기자]

애경산업(대표이사 채동석 임재영)이 2분기 매출액 1418억원, 영업이익 42억원, 당기순이익 39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0.8%, 27.9% 감소하고 당기순이익은 26.1% 증가했다.


2분기 중국 봉쇄, 국내외 경기 악화 등 어려운 사업환경 속에서도 국내외 디지털 채널 강화 및 글로벌 영역 확장,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해 이를 극복했다는 설명이다.


애경산업 CI. [이미지=애경산업]

화장품사업의 2분기 매출액은 505억원, 영업이익은 41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7.5%, 54.7% 감소했다. 중국 내 코로나19의 재확산 및 도시 봉쇄 영향으로 중국 실적에서 어려움을 겪었다. 반면 중국 외 글로벌 시장에서 인지도 확대 및 매출 성장을 통해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다변화 하고 있다. 또, 국내 시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및 야외 활동 증가에 맞춰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 여름 시즌 대비 제품 출시를 통해 매출 회복 추세를 보이고 있다.


생활용품사업의 2분기 매출액은 91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7%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1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 세탁세제 ‘리큐’, 섬유유연제 ‘르샤트라’ 등 홈케어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 상승과 프리미엄 브랜드 강화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개선되는 성과를 얻었다. 특히 케라시스, 샤워메이트 등 퍼스널 케어 브랜드를 중심으로 글로벌 진출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tkdguq0423@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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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08-04 16:2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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