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이 신한카드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시장 지배력 강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
이경근(왼쪽) 한화생명 보험부문장 부사장이 8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이석창 신한카드 그룹장과 업무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이번 MOU를 통해 한화생명과 신한카드는 우수한 판매채널 및 자산을 활용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보험·카드 복합영업 추진으로 고객의 혜택 및 편리성도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두 회사의 제휴설계사 교차채용도 진행한다. 신한카드는 'N잡러'를 추구하는 한화생명 라이프 MD 채널의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카드 회원 모집 확대를 위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화생명도 신한카드의 카드모집인과 2750만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LIFE MD 채용에 대한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