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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뚜라미보일러, 2021 콜센터 품질지수(KS-CQI) 우수기업 선정

- 보일러 업계 최초 챗봇 기반 ‘AS 접수서비스’ 도입 등 고객 상담 서비스

  • 기사등록 2021-11-07 18:0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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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귀뚜라미(대표 최재범)가  ‘2021 KS-CQI 콜센터품질지수’ 조사에서 가정용보일러 부문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KS-CQI 콜센터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KSA)가 국내 기업의 콜센터 상담서비스품질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한 평가모델이다. 조사결과는 6월부터 8월까지 52개 업종, 183개 기업 및 34개 기관을 대상으로 ‘전문가 전화 모니터링 조사’와 ‘고객의 콜센터 이용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산출했다


[이미지=귀뚜라미 보일러]

귀뚜라미보일러는 본원적 서비스, 부가적 서비스, 접근용이성, 신뢰성, 친절성, 적극성, 물리적 환경 등 7개 구성요소의 39개 세부 평가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가정용보일러 부문 최고점을 기록하며 ‘2021년 KS-CQI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사후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서비스 절차를 단축하고, ‘고객 안심 문자 서비스’와 ‘해피콜(Happy Call) 제도’를 시행하는 등 애프터서비스를 혁신해온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업계에서 가장 먼저 챗봇(Chat-bot, 채팅로봇의 약어) 기반의 ‘카카오톡 AS 접수 서비스’를 선보이며 고객들이 더욱 신속하게 서비스 상담 및 신청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지난 2018년 개설한 ‘귀뚜라미보일러 카카오톡 AS 접수 서비스’는 플러스친구 수 28만 명을 돌파하는 등 보일러 업계에서 가장 많은 플러스친구수를 기록하며 귀뚜라미의 주요 서비스 채널로 자리 잡았다.


hsh@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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