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기아자동차가 국내 대표 미니밴 신형 카니발의 외장 렌더링 이미지를 18일 공개했다. [사진=더밸류뉴스(기아자동차 제공)]

[더밸류뉴스= 신현숙 기자] 기아자동차가 국내 대표 미니밴 신형 카니발의 외장 렌더링 이미지를 18일 공개했다.


카니발은 1998년 처음 출시된 다음 전세계에서 누적 200만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 셀링 모델이자 기아차를 대표하는 미니밴이다. 신형 카니발은 2014년 3세대 이후 6년만에 선보이는 4세대 모델이다.


기아차는 “독창적이고 웅장한 건축물의 조형에서 느껴지는 강렬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조화를 기반으로 신형 카니발을 디자인했다”며, “오케스트라 지휘자의 균형 잡힌 무대 퍼포먼스를 모티브로 완성한 라디에이터 그릴, 박자와 리듬을 형상화한 헤드램프로 신형 카니발 전면부의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극대화했다”고 평가했다.


기아차는 향후 온라인 신차 발표회를 통해 신형 카니발의 상품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며 테마 전시 및 시승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운영할 예정이다.


◆SKT, 네슬레퓨리나와 동물자유연대에 사료 500kg 기부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17일 세계적인 반려동물 식품 전문 기업 네슬레 퓨리나와 함께 사단법인 동물자유연대에 사료 500kg를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SK텔레콤은 네슬레 퓨리나와 함께 지난 5월 SK텔레콤 5G AR 서비스 앱 ‘점프 AR’에서 '유기동물 밥차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용자가 캠페인에 '좋아요'를 누르면 누적 횟수에 따라 유기동물 보호 단체인 동물자유연대에 사료를 기부하는 이벤트다.


SK텔레콤은 점프 AR 앱에서 현실 공간을 배경으로 AR 동물을 소환해 사진을 찍는 'AR 동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도 WWF(세계자연기금)와 멸종 위기 동물 보호를 위한 '동물 없는 동물원' 캠페인을 펼치는 등 동물 보호 관련 사회적가치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AR 동물원’에서는 자이언트캣, 비룡, 미니 냥이, 웰시코기, NBC유니버설 쥬라기 공룡 등 다양한 AR 동물을 언제든 만나볼 수 있다.


◆CJ제일제당, 바이오 공식 홈페이지 개설


CJ제일제당이 그린 바이오 사업을 소개하는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회사 공식 홈페이지와는 별도로 구축한 것으로 대부분 매출이 해외에서 기업간거래(B2B)로 발생하는 사업적 특성을 반영한 것이다. 홈페이지를 글로벌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창구로 활용, 또 하나의 영업 채널을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 


CJ 바이오 홈페이지에서는 그린바이오 전체 제품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세계 최초 친환경 공법으로 생산하고 있는 ‘L메치오닌’과 최근 선보인 차세대 클린라벨 조미 소재 ‘테이스트엔리치’ 등 주력 제품군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맞춤형 서비스인 ‘솔루션 프로바이더(Solution Provider)’ 기능 등 새로운 기능 업데이트를 지속할 계획이다. 방문자가 원하는 제품명을 몰라도 사업 영역과 키워드를 입력하면 홈페이지 자체적으로 고객에게 적당한 제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쿠팡, 충북도와 손잡고 '힘내요 대한민국' 2차 기획전 진행


쿠팡이 충청북도와 협력해 '힘내요 대한민국' 2차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힘내요 대한민국’은 지역 상생을 위한 기획전으로 쿠팡과 지자체가 협력해 진행한다. 쿠팡은 최근 경기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충북 지역 업체의 온라인 판매 확대를 위해 충북도와 손을 잡았다. 쿠팡은 충북 업체의 상품을 직접 매입하고 매출 증대에 직접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메인 광고면을 포함한 마케팅도 지원한다.


지난 4월 충북도와 쿠팡은 '힘내요 대한민국' 1차 기획전을 진행했는데 참여한 충북 지역 업체의 매출은 전년비 3배 규모로 증가했다. 특히 애견매트, 층간소음매트 등을 판매하는 ‘(주)대승아이앤피’와 김치, 반찬류 등을 판매하는 ‘(주)이킴’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100% 이상 늘어 기획전에 참가한 충북 업체 가운데 가장 높은 성과를 기록했다. 


쿠팡과 충북도의 ‘힘내요 대한민국’ 2차 기획전은 연말까지 진행되며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충북원예농협 거점APC의 프레샤인 GAP 인증 당도선별 사과, (주)교동식품의 교동 사골우거지국 등 충북 지역 기업들의 인기 상품을 최대 49%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즉시 할인 혜택은 충북도의 지원으로 제공된다.


◆삼양사 서브큐, 제과제빵 기술 세미나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삼양그룹(김윤 회장)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대표 송자량 부사장)의 식자재 유통사업 브랜드 ‘서브큐’는 ‘제과제빵 기술 세미나’를 6월 25일 서울, 7월 16일 부산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동네 빵집 점주 및 제과제빵 기술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세미나는 실시간 온라인 웨비나와 동시에 진행된다. 생활 속 거리 두기의 일환으로 세미나 현장에는 최소 인원만 참석 가능하며 현장 참석자는 세미나 사전 신청자 중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선발된다. 온라인으로 중계되는 웨비나는 사전 신청만 하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서브큐 공식 홈페이지에서 세미나 이틀 전까지 가능하다. 


삼양사 소속 제과기능장이 아침식사용 빵, 최근 SNS에서 유행하는 ‘바스크 치즈케이크’ 등 자체 개발한 빵류 및 디저트 레시피 30종 중 13종을 세미나에서 시연한다.


서브큐는 “신제품 개발, 판촉 등이 어려운 소규모 동네 빵집, 자영 제과점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연중 지속적으로 제과제빵 기술 세미나를 개최 중”이라며 “세미나에서 신규 레시피 시연, 레시피북 및 매장 운영 노하우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로 상생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6-18 18:00: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