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진구 기자 ]

[김진구 연구원]

유테크가 지진과 드론 사업을 결합한 신개념 4차 산업을 추진한다. 전 세계적으로 높아진 지진에 대한 공포감 속에 지진감지기와 드론을 결합한 신개념 사업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19일 유테크는 자회사 ADE가 미국 ARA사와 고정익(비행기타입) 드론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또 진동 감지기(Path Finder)에 대해서도 재판매계약을 체결해 드론 사업과 접목시킬 계획이다.

ARA사는 미국의 국방 관련 연구개발 회사다. 현재 미 국방성에 드론과 국방관련 기술을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ADE는 드론 원천기술 이전받아 국산모델인 K-호크(Hawk)를 개발했다. ARA가 K-호크를 판매하면 판매가의 15%를 로열티로 받는다.

관계자는 『지난 3월 ADEARA사가 드론 원천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한 데 따른 후속조치』라며 『라이선스 계약기간은 3년』이라고 소개했다. 회사 측은 현재 K-Hawk와 Path Finder 사업을 국내외로 확대할 방침이다. 특히 양 제품에 대해 국내 대기업과 손잡고 국방부에도 제안서를 넣을 계획이다.

김덕용 유테크 대표는 『K-Hawk 드론의 경우 국방용으로도 관심이 높아 향후 군사용 드론에 대한 본격적인 사업도 진행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세계 드론 시장은 2023년 13조 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면서 4차 산업의 핵심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며 『유테크는 ARA사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면서 드론 산업의 핵심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hs_buffett@naver.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6-19 10:24: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