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식품이 '2024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집유장' 시상식에서 가금류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시상식은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한국소비자연맹 주관으로 진행되며, 최근 3년간의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관리 체계, 위생 및 시설 관리, 소비자 단체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 업체를 선정한다.
한강식품은 HACCP 권고 기준보다 더 엄격한 8°C의 작업장 온도를 유지하며, 위생적이고 안전한 제품 생산에 힘쓰고 있다. 또, 경기도지사인증(G마크)을 받아 전국 2,500여 개 학교와 유통점 등에 신선하고 육즙 가득한 닭고기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한강식품은 2021년 약 2100억원을 투자하여 최첨단 동물복지형 닭고기 공장을 완공했다. '자연이 주는 최고의 가치로 건강한 사회를 만든다'는 미션 아래 자연품, 동물복지, 무항생제, IQFF(Individual Quick Fresh Frozen) 등의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한강식품 관계자는 "국내 우수 도계장으로 선정된 것에 감사드린다"며, "수도권 유일의 최첨단 도계시스템을 갖추고 위생 및 안전관리에 힘쓰고 있는 만큼, '글로벌 넘버 원' 닭고기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강식품은 이번 수상을 통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받으며, 국내 닭고기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