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한양행, 하반기 헌혈 캠페인 실시...암환자 혈액 수급 문제 개선에 임직원 동참

  • 기사등록 2024-10-22 17:01:4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명학 기자]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이 암환자의 혈액 수급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임직원과 함께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다.


유한양행은 22일 '암환자를 위한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하반기 헌혈캠페인은 최근 헌혈 감소로 인한 혈액 수급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총 3개 사업장에서 이뤄진다.


유한양행, 하반기 헌혈 캠페인 실시...암환자 혈액 수급 문제 개선에 임직원 동참유한양행 직원들이 헌혈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유한양행]

3군데 중 서울 대방동 본사(21일)와 오창 공장(17일)에서는 진행이 완료됐고, 용인 연구소는 22일 하루동안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에는 유한양행 임직원 약 14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암환자를 위한 헌혈 증서 기부 캠페인도 함께 진행된다. 임직원이 기부한 헌혈증서는 헌혈증이 필요한 암환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유한양행은 2008년부터 지속적으로 헌혈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2300여 명의 직원들이 참여했다. 


유한양행은 ‘건강한 내일, 함께하는 유한’ 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7년부터 매년 8월 광복절을 기념하면서 ‘나라사랑 안티푸라민 나눔사업’을 통해 국가 유공자 어르신들에게 안티푸라민 나눔상자를 제작 지원하고 있다. 


또 의약대생으로 구성된 청년 의료봉사단체 프리메드와 함께 서울역에서 노숙인 무료진료소 운영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ESG경영 분야 학술연구를 활성화하기 위해 ‘유한 ESG 학술상’을 신설한 바 있다.


myung092251@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10-22 17:01: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