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명학 기자]

삼성물산(대표이사 오세철 정해린 이재언)이 서울 강남구 도곡동에 새 래미안 브랜드 단지를 선보인다.


삼성물산은 이달 서울 강남구 도곡동 540번지 일원에서 '래미안 레벤투스'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도곡 삼호아파트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단지로, 지하 3층~지상 최고 18층 4개 동, 총 308가구 규모다. 


삼성물산, \ 래미안 레벤투스\  이달 선봬…부산 광안3 재개발 수주까지서울 강남구 도곡동 '래미안 레벤투스' 투시도. [이미지=삼성물산]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45㎡ 26가구 △58㎡ 84가구 △74㎡ 12가구 △84㎡ 11가구 등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다.


'래미안 레벤투스'는 단지 주변으로 도곡중, 역삼중, 단대부중·고, 숙명여중·고, 중대부고, 은광여고 등의 강남 8학군 학교들이 밀집해 있다. 또 강남의 대표적인 학원가인 대치동 학원가도 도보권이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수인분당선 한티역이 도보권에 있는 것을 비롯해 앞으로 교차되는 언주로와 도곡로를 통해 테헤란로·강남대로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강남 업무지구(GBD)를 비롯 강남 전역 이동이 쉽다. 또 강남을 대표하는 도심 속 산지형 공원으로 ‘힐링숲’과 순환산책로 등이 조성된 매봉산 도곡근린공원이 인접해 있고, 양재천 등도 가깝다.


단지 주변으로 대규모 정비사업이 추진 중이다. 단지 인근 강남 재건축 최대어로 꼽히는 은마아파트를 비롯해 도곡동 및 대치동 일대를 중심으로 다수의 재건축 사업이 예정돼 있다.


삼성물산, \ 래미안 레벤투스\  이달 선봬…부산 광안3 재개발 수주까지부산 수영구 광안3 재개발 조감도. [이미지=삼성물산]

아울러 삼성물산은 지난달 23일 부산 수영구 광안3재개발정비사업(이하 광안3 재개발)의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광안3재개발조합은 지난달 22일 개최한 총회에서 삼성물산을 시공사로 최종 선정하는 안건을 가결했다. 부산 수영구 광안동 539-1번지 일대에 지하4층~지상35층 아파트 7개동 1,085세대와 부대복리시설 등을 조성하게 된다. 공사비는 약 5112억원 규모이다. 


지하철 2호선 광안역과 2·3호선 수영역 더블 역세권 입지로 교통이 편리하며 도보 3분 거리에 호암초, 동아중, 수영중 등이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지녔다. 차량으로 10분 거리에는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코스트코 등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글로벌 건축 디자인 그룹 저디(JERDE)와 협업해 외관에는 폭포 물결을 형상화 한 버티컬 디자인, 상부는 범선의 돛을 모티브로 한 옥탑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한 파노라마 뷰로 광안리 바다를 즐길 수 있는 스카이 라운지를 마련할 계획이다. 


myung092251@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7-01 17:22: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LG그룹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