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비투엔, 메디클라우드·XOOX LAB과 반려동물 비즈니스 본격 논의

- 전략적 투자로 디지털 헬스케어 미국 시장 본격 진출

  • 기사등록 2023-11-27 22:07:4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 기업 비투엔(대표이사 주현정 박종율)이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본격 확장한다.


비투엔은 최근 지분 인수를 통해 유전자 분석 기업 메디클라우드를 통해 미국을 시작으로 전세계 시장로 확대하고 있는 반려동물 전용 앱 ‘XOOX’ 제작사인 XOOX LAB lnc.와 펫네트워킹서비스(PNS) 비즈니스 모델을 위한 논의를 본격 진행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이미지=비투엔]

XOOX LAB은 최근 반려동물 앱을 출시했다. 다수의 외신 보도에 따르면 XOOX LAB은 국내 최고 수준의 메디클라우드 DNA 검사 기술을 바탕으로 반려동물의 질병 질환에 대한 진단 및 예측 검사와 법의학 기술을 도입해 반려동물에 대한 개체식별, 초기 진단이 어려운 반려동물에 대한 소변 진단 키트 및 앱을 출시했다. 또한 순차적으로 반려동물의 행동발달 모형을 반영한 MBTI분석 앱도 출시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회사는 반려동물 전용 앱을 통해 수집된 1억개가 넘는 DNA 빅데이터(유저)를 분석한다. 또한 AI를 활용한 안검, 눈 주변 패턴 분석을 통해 펫 ID 서비스와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및 알고리즘을 활용한 빅데이터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그 중 우선 서비스가 제공되는 XOOX 앱은 사람이 아닌 반려동물 계정으로 운용되며 생체인식을 통해 ID를 부여한다. 특히 세계 최초로 펫의 안검과 눈 주변의 주름 패턴을 통한 생체인식 ID는 낮은 정확도의 비문 인식과 홍채 인식의 단점을 보완한 방식이다. 해당 앱은 지난 11일 출시하면서 오프라 윈프리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영상과 일론 머스크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다.


회사 관계자는 “반려동물 헬스케어 서비스 관련하여 본격적인 사업 진행을 위해 메디클라우드에 투자를 단행하고, 전략적 파트너로 XOOX LAB과 손을 잡았다”며 “메디클라우드 투자를 위해 외부평가기관을 통해 적정가치를 평가받아 지분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어 "메디클라우드의 경우 NGS(차세대 염기서열분석) 기술 기반의 차별화된 예측 서비스와 다양한 ICT(정보통신기술)사업 분야의 확장으로 신한투자증권을 기업공개(IPO) 주관사로 선정하며 본격 IPO를 위한 절차를 밟고 있다"며 "IPO와 함께 글로벌 유전체 플랫폼 관련 기술 이전도 협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27 22:07: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