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양희정 기자]

KT(대표이사 구현모)가 2분기 매출액 6조5475억원, 영업이익 5761억원을 달성했다고 7일 공시했다(이하 K-IFRS 연결). 전년동기대비 각각 3.7%, 25.5% 증가했다. KT 관계자는 “인플레이션으로 사업경비가 증가하는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도 수익성 개선에 성공했다”고 말했다. 


KT의 매출액, 영업이익률 추이. [자료=KT] 

특히 B2B(기업간 거래) 디지코(디지털 플랫폼 기업) 관련 사업부문에서 기존에 수주한 대형 프로젝트 매출이 나왔다. 부동산 사업 회복세도 이어지면서 성장을 이어갔다. 올해 2분기 B2B 사업수주는 전년 동기 대비 19% 성장했다. 


유·무선 사업(Telco B2C)은 5G 가입자가 928만명으로 휴대전화 기준 전체 가입자의 68%를 달성했다. 해외 여행객 증가에 더해 외국인 관광객의 국내 로밍 수요가 늘어나며 로밍 사업은 전 분기에 이어 실적 성장을 이어갔다. 초고속인터넷은 고품질 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 증가로 기가인터넷 판매 비중이 늘어나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했다. 


김영진 KT 최고재무책임자(CFO) 전무는 “KT는 인플레이션과 경기침체 등 어려운 대외 환경에서도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와 B2B 사업의 균형 잡힌 성장과 KT그룹 사업 포트폴리오의 성장성을 증명하며 시장의 기대를 뛰어넘는 실적을 기록했다”며 “신임 CEO 후보자 확정으로 하반기에는 안정적인 경영체제 속에서 실적 개선을 이어가며 기업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언급했다.


hejung0723@naver.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07 16:42: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