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이엠앤아이(대표이사 고창훈)가 인도 협력사들과의 신사업을 본격화한다.


이엠앤아이는 인도 현지법인의 임차 계약을 마무리하고 다음달 중 업무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엠앤아이 로고. [이미지=이엠앤아이]지난 5월 이엠앤아이는 인도 완성차 업체 브리스크EV(BriskEV)와 전기 오토바이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첫 성과로 브리스크EV 전기 오토바이에 탑재될 디스플레이 계기판(클러스터)을 개발해 납품하고, 국내산 배터리도 공급을 시작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브리스크EV향 디스플레이 클러스터 양산을 마치고 선적을 앞두고 있다"며 "향후 배터리 공급까지 이어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는 10월 출시되는 브리스크EV의 신제품 전기 오토바이 오리진X1, X2에 이엠앤아이가 공급하는 디스플레이와 배터리가 탑재될 예정이다. 회사는 해당 사업부에서 발생하는 매출과 이익을 재투자해 인도 배터리 물류 사업도 확대한다고 설명했다. 


최근 한 매체에서 제기된 자금 조달 및 신사업 적신호 지적은 현재 회사 상황이 반영되지 않은 보도라고 선을 그었다. 


이엠앤아이 측은 "현재 현금성 자산은 70억원에 달하고 유동비율 240%, 부채비율 40%의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갖췄다"며 "인도에서 신규 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성과를 주주분들께 순차적으로 전하겠다”고 밝혔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26 14:09: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