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에프앤비(대표이사 윤진호)가 미국 시장의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 참석한 박람회에서현지인들의 높은 관심을 받아 시장 개척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
교촌에프앤비는 ‘2023 뉴욕 국제 프랜차이즈 박람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교촌은 이달 1일부터 3일까지 총 3일간 진행된 ‘뉴욕 국제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여해 현지 고객들에게 교촌치킨 브랜드와 제품을 알리는 기회를 가졌다. ‘뉴욕 국제 프랜차이즈 박람회’는 최신 트렌드의 외식, 식품, 헬스 등 전 분야 브랜드가 모이는 미국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 박람회로 올해는 13개국 250여 기업들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 교촌은 aT한국관 부스 내 ‘교촌관’ 부스를 마련해 브랜드 및 제품 홍보에 나섰다. 행사 기간 동안 2000여명이 교촌 부스에 방문했고 미국 외 캐나다 등 전세계의 잠재 사업 파트너들에 브랜드를 소개하고 상담을 진행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또 한국 참가 브랜드 중 유일하게 행사 기간 동안 푸드트럭을 운영해 시그니처 메뉴 허니시리즈와 레드시리즈의 시식 행사를 가졌다. 약 3000여명의 박람회 참가자들에게 맛을 선보였다.
교촌은 이번 박람회 성과에 힘입어 미국에 교촌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켜 나가는 등 적극적으로 글로벌 가맹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