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한국철도공사(사장 나희승)와 철도 여행 활성화에 나선다.
야놀자는 한국철도공사와 함께 여행을 통한 일상 및 지역경제 회복에 기여하고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2023 여행가는 달’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24일 밝혔다.
야놀자는 지난 2020년부터 한국철도공사와 협업해 승차권 예매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지역 상생을 위한 철도 여행을 독려하고 있으며, KTX, ITX-새마을호, 무궁화호 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고객 편의를 강화하는 중이다. 최근 2년 간(2021년 6월~올해 4월) 야놀자를 통해 KTX와 함께 구매한 국내 숙소의 79.3%가 비수도권 지역으로 나타났다. 부산(32.6%), 강원(15.7%), 전남(8.6%) 등 관광산업에 주력하는 도시의 비중이 높아 철도 여행을 통한 지역 활성화 효과를 입증했다.
이번 캠페인은 오늘 오전 10시부터 6월까지 KTX와 국내 숙소를 함께 구매 시 최대 50% 결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6월 1일부터 7월 16일까지 탑승하는 승차권을 대상으로 한다.
야놀자 단독 프로모션도 마련됐다. 결합 할인 혜택을 제외한 KTX 결제 금액이 5만원 이상인 고객 모두에게 2000원의 야놀자 포인트를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