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동남아시아 여행 플랫폼 트래블로카(Traveloka)와 해외여행 서비스를 확대에 나선다.
지난 2012년 항공권 검색 엔진으로 시작한 '트래블로카'는 현재 동남아시아 6개국에서 1억2200만 건 이상의 앱 다운로드를 기록한 바 있다. 숙박, 교통, 지역 및 금융 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수백만 공급자와 연동된다.
야놀자는 트래블로카가 보유한 인도네시아, 베트남, 말레이시아, 태국 등 약 6만 개의 해외숙소의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동남아시아 인기 여행지를 중심으로 해외숙소 선택의 폭을 넓혀 엔데믹 이후 폭발하는 중ㆍ단거리 해외여행 수요를 선점하기 위함이다. 야놀자의 국내 숙소 인벤토리를 트래블로카에 연동함으로써 글로벌 고객들에게 국내 여행상품을 소개해 인바운드 고객 유치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야놀자는 여행ㆍ여가 관련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슈퍼앱 전략과 자체 보유한 국내 최다 여가 관련 인벤토리를 다양한 플랫폼에 제공하는 채널링 서비스를 기반으로 플랫폼 부문의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특히 지난해 채널링 서비스는 지난 21년 대비 112% 이상 증가해 플랫폼 부문의 글로벌 사업 확장에 대한 기대를 높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