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대표이사 김진태)이 자사 온라인 플랫폼 ‘한샘몰’을 리뉴얼 론칭하며, 시공역량 혁신으로 고객 신뢰도 높이기에 나섰다.
한샘은 홈리모델링·가구 상품과 매장 정보를 제공하는 ‘한샘닷컴’과 가구·생활용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 ‘한샘몰’을 통합하는 방식으로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리뉴얼 한샘몰은 홈리모델링의 정보 탐색부터 상담·견적·계약·시공·사후관리(AS)를 아우르는 ‘원스탑 서비스’ 플랫폼이다. 1만명 이상의 전문가가 설계한 3D 제안과 실제 시공사례 콘텐츠를 스타일·평형·가격대로 분류해 탑재해 홈리모델링 시공에 대한 정보를 찾는 고객이 편하고 정확하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다.
평형과 방·욕실 개수만 입력하면 대략적 견적을 낼 수 있는 ‘견적 감잡기’ 기능으로 매장 방문 없이 견적을 내볼 수 있다. 또 한샘몰에 탑재된 전국 아파트 도면 데이터에 원하는 공사 정보와 상품·자재를 입력하면 더 자세한 견적이 나온다. 이 견적을 리하우스 디자이너(RD)에게 원클릭으로 전달하면 한샘 자체 3D 설계 프로그램 ‘홈플래너’로 렌더링된 도면·견적서를 온라인으로 받아볼 수 있는 ‘언택트 3D 제안서’ 서비스도 경험할 수 있다.
자재를 살펴보거나 직접 상담을 원한다면 한샘몰을 통해 언택트 3D 제안서를 작성한 매장과 일정을 예약한 후 방문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계약은 견적서상 세부 내역을 모두 담은 ‘전자계약’으로 체결돼 플랫폼에 기록된다. 계약 내용을 언제 어디서든 확인할 수 있어 리모델링 공사의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 시공 중 견적 증가 등의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다.
모든 시공 과정에서도 현장 업무 담당자들이 자재 정보, 일정 등을 기록하는 ‘리모델링 매니저’로 관리한다. 기존에는 분야별 담당자와 고객이 각 공정 진행 시마다 전화·문자메시지 등으로 직접 소통해야 했다. 리모델링 매니저는 기존 방식보다 편의성·신뢰성·투명성을 높였다. 기록은 돌발 상황 발생 시 경위·내용을 실시간 확인하거나 완공 후의 사후관리에도 활용돼 시공 이후까지 명확하게 처리할 수 있다.
전자계약서 체결, 한샘 정품 자재 사용, 한샘 직(直)시공을 진행하는 고객은 한샘의 ‘무한책임 리모델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무한책임 리모델링은 상담·견적·계약·시공·AS 등 홈리모델링 공사 전 과정을 한샘이 책임지는 솔루션이다. 한샘의 전문건설업 면허를 보유한 시공 전문 자회사 ‘한샘서비스’가 한샘의 정품자재로 전 공정을 직접 시공해 시공품질을 책임진다.
한샘몰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기존 한샘몰 이용자는 앱을 업데이트하면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앱과 함께 모바일 웹페이지도 개편됐고 PC웹페이지는 4월에 개편된다. 한샘은 향후 웹·모바일 고객경험 개선을 지속해 한샘몰을 고도화해 나가고 멤버십 개편 등 고객 편의 개선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