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바디프랜드(총괄부회장 지성규)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가 주관한 ‘2022 산학 프로젝트 챌린지’에서 최우수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바디프랜드가 ‘2022 산학 프로젝트 챌린지’에서 ‘바디프랜드 사운드 UX 디자인’ 프로젝트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박병우(오른쪽) 바디프랜드 IT본부 경험디자인팀 소속 주임이 김주홍 산업통상자원부 중견기업정책관 국장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바디프랜드]

올해로 3회째 진행되는 산학 프로젝트 챌린지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수행하는 ‘산업혁신인재성장지원사업’의 다양한 성과를 겨루는 행사다. 석·박사 학생이 산업 현장에서 나타나는 기술적 문제를 기업과 함께 연구한 산학 프로젝트 성과를 공유하고 경연한다. 40개 분야 총 426팀이 참여했으며, 예선을 거친 본선 132팀 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10팀, 산업기술진흥원 원장상 10팀이 최종 선발됐다.


‘바디프랜드 사운드 UX 디자인’ 산학 프로젝트는 바디프랜드 IT본부 경험디자인팀과 국민대학교 스마트경험디자인학과 사운드경험디자인연구소가 함께 진행했다. 


프로젝트의 핵심은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사운드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도출하여, 기업과 고객의 제품 및 서비스 접점에서 일관성 있는 청각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본 과제에 참여한 경험디자인팀 박병우 주임(국민대학교 스마트경험디자인학과 박사과정 4학기)은 “바디프랜드에서 출시하는 모든 제품 및 서비스에 연속적인 사운드 경험이 적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다양한 인터랙션 디자인 분야에서의 연구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바디프랜드 경험디자인팀은 “헬스케어 제품의 차별화를 위해 기술 개발뿐만 아니라 ‘보이지 않는 디자인(Invisible) 영역’도 꾸준히 연구하며 그 성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27 14:38: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