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레이저쎌, "글로벌 유일 면-레이저 기업 도약할 것"...IPO 기자간담회

- 9~10일 수요예측 후 공모가 확정…14~15일 일반 청약

  • 기사등록 2022-06-09 15:06:0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지윤 기자]

"상장을 통해 확보된 자금으로 연구개발(R&D)에 투자하겠습니다. 다양한 면-레이저 기반 기술을 확대해 글로벌 유일 ‘면-레이저’ 토털 솔루션 플랫폼으로 도약하겠습니다." 


코스닥 상장을 앞둔 레이저 솔루션 기업 레이저쎌(대표이사 최재준)이 9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상장 후 사업 계획과 비전을 발표했다.


2015년 설립된 레이저쎌은 세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면-레이저(Area Laser)’ 광학 기술을 개발∙보유한 기업이다. 회사는 이 기술을 바탕으로 칩과 반도체 인쇄회로기판(PCB)을 접합하는 면-레이저 리플로우 장비 개발에 성공했다. 레이저쎌의 면-레이저 리플로우 장비는 점이 아닌 면으로 레이저를 내리쬐면서도 동일한 레이저 빔 균일도를 유지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레이저쎌은 올해 2월 기준으로 레이저 변환 기술과 초미세 접합 기술을 포함, 140건의 국내외 특허 및 출원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경쟁사 출현에 대비해 높은 진입장벽을 완성한 회사는 향후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원천기술 특허 확보를 통해 더욱 강력하고 고도화된 특허 경영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텍스트이(가) 표시된 사진

자동 생성된 설명최재준 레이저쎌 대표이사가 9일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레이저쎌 IPO 기자간담회’를 갖고 경영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더밸류뉴스]

회사는 이번 기업공개를 통해 총 160만주를 공모한다. 주당 공모 희망가 밴드는 1만2000원에서 1만4000원 사이로 이달 9일과 10일 양일간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14일과 15일 일반 청약을 받는다. 6월 중 코스닥에 상장하는 일정으로 삼성증권이 대표 주관을 맡고 있다. 


레이저쎌의 공모금액은 공모가 밴드 상단 기준 약 224억원 규모다. 100% 신주 모집으로 유입되는 자금은 연구소 및 양산 라인 구축 등의 시설 투자, 면광원-에어리어 레이저 솔루션의 고도화 및 소프트웨어 개발 등의 연구개발에 투입한다. 이를 통해 글로벌 고객의 요구에 맞는 기술력을 더욱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레이저쎌은 △장비 △광학모듈 △레이저 △공정 △소프트웨어가 통합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있다. 회사의 기본 레이저 리플로우 장비인 LSR은 첨단 반도체와 전기차 부품, 일반 표면실장기술(SMT)의 접합 장비로 활용된다. 또 LCB(Laser Compression Bonder)는 첨단반도체 전용 가압형 면-레이저 본딩 장비로 휨에 의한 불량을 완벽하게 해소한 Zero-Warpage(제로 월페이지) 패키지 제조 장비다. 현재 레이저쎌은 첨단 반도체, 전기자동차, 차세대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37개 고객사와 44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jiyoun60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09 15:06: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