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한국사이버결제(대표이사 박준석, 이하 NHN KCP)가 연결기준 지난해 매출액 7454억원, 영업이익 432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전년비 각각 15%, 8% 증가했다. 특히 매출액은 역대 최대 성과를 경신했다.
NHN한국사이버결제 로고. [이미지=NHN한국사이버결제]
지난해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014억원, 117억원으로 전년비 15%, 4% 증가했다. 구체적으로 온라인 결제사업의 경우 각각 매출액 6914억원, 영업이익 463억원을 기록하며 최근 5년 사이 매출액은 3배, 영업이익은 4배 이상 증가했다. PG(전자결제대행) 사업의 경우 연간 총 거래대금인 약 32조원 중 해외가맹점의 거래액이 약 4조원을 차지했다. 이는 전년비 58% 상승한 결과로 디즈니플러스 등 신규가맹점 서비스 론칭 및 기존가맹점 사업 성장이 원인으로 작용했다.
O2O(Online to Offline, 온∙오프라인 연계) 사업은 전년비 매출액이 약 13% 증가하며 성장동력으로써 두각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특히 페이코오더 주문금액은 전년비 84% 급증하며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 식권, 캠퍼스존 사업 역시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는 기업과 대학의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사내카페 픽업오더 등 페이코오더 사업과의 연계로 인해 긍정적인 시너지가 발휘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오프라인 결제사업 역시 지난해 페이코 단말기 판매 증가에 따른 결제 인프라 확대 및 오프라인 소비 회복세의 영향으로 전년비 20% 이상의 성장을 이뤘다. 특히 4년간 이어지던 적자에서 벗어나 흑자전환에 성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