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휴넷 그로우, 출시 1년 MZ세대 ‘착한 성장 커뮤니티’로 자리매김… 다운로드 33만 돌파

- 목표 수립, 생활습관 > 운동 > 학습 > 독서 순

  • 기사등록 2021-08-19 09:06:5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휴넷(대표 조영탁)의 성장관리 앱 ‘그로우(grow)’가 출시 1년을 맞아 주요 지표를 발표하며, 누적 앱 다운로드 33만 건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성장관리 앱 '그로우' 출시 1년. [이미지=휴넷]

그로우는 지난해 8월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이 출시한 성장관리 앱으로 ‘비전 관리’, ‘목표 관리’, ‘감사 일기’ 등 개인의 성장 습관을 돕는 기능을 담고 있다. ‘아침 운동’, ‘물 마시기’, ‘자녀와 연락하기’ 등 작은 습관부터 ‘체중 감량’, ‘자격증 취득’, ‘외국어 학습’ 등 장기 목표까지 다양한 목표와 실천 기록들을 볼 수 있다. 하루 평균 목표 인증 2천여 건, 감사 일기 1천여 건이 등록되고 있다.


그로우는 소셜 커뮤니티와 같이 목표 실천 과정을 글과 사진으로 올릴 수 있어 상호 응원 및 공감 댓글, 게임 요소를 가미해 정서적 기능을 강화 했다. 목표를 성취했을 때 금전적 보상을 제시하는 것과 달리, 서로 응원하며 함께 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1년간 등록된 목표 수립 수는 50만 건을 넘었다. 분야별로 ’생활습관’(26%), ‘운동’(25%), ‘학습’(23%)의 비중이 높았다. 이어 ‘독서’(8%), ‘나를 위한 시간’(7%), ‘취미생활’(5%), ‘돈 관리’(4%), ‘회사생활’(2%)이 뒤를 이었다. 또, 감사 일기 27만 건, 감사 카드 발송 건수 9만 건을 기록했다.


연령대별로 20대(54%), 10대(21%), 40대(13%), 30대(10%), 50대 이상(2%) 순이었다. 올해 들어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끈 ‘미라클 모닝’, ‘오하운’ 등 모닝 루틴의 영향으로 MZ세대가 대거 유입됐다. 그로우 이용자의 64%가량이 MZ세대인 것으로 분석됐다.


그로우는 ‘착한 성장 커뮤니티’를 지향하며 △힐링을 위한 ‘마음 쉬기 챌린지’, △감사 인사 캠페인 ‘5랜만에 이벤트’, △환경보호 실천 인증 ‘earth & us 챌린지’ 등 사회적인 의미를 담은 이벤트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출시 1년을 맞아 같은 목표를 가진 사람들과 함께 목표 달성을 할 수 있는 ‘챌린지’ 기능을 도입하고,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그로우'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19 09:06: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